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몽골과기대와 '클라우드' 전문가 교육 성료

글로벌이코노믹

ICT

공유
0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몽골과기대와 '클라우드' 전문가 교육 성료

지자체·대학·기업과 함께 '디지털 혁신'에 박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몽골과기대와 클라우드 전문가 교육 과정을 성료했다. 사진=카카오엔터프라이즈 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몽골과기대와 클라우드 전문가 교육 과정을 성료했다. 사진=카카오엔터프라이즈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몽골 국립과학기술대학교(이하 몽골 과기대)와 '카카오클라우드' 전문가 교육 과정을 진행했다. 또한 면접을 통해 5명의 우수 인재를 카카오클라우드 인턴으로 채용하는 등 클라우드 생태계 조성과 인재 양성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9일(현지 시간) 몽골 과기대에서 '클라우드 전문가 양성 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1일 밝혔다. 이중 테스트와 면접을 통해 선발된 5명의 우수 인재를 카카오클라우드 인턴으로 선발해 IT 인재 양성에도 기여하는 모습이다.
이번에 몽골 과기대에서 진행한 교육 과정은 지난해 9월, 코이카(KOICA, 한국국제협력단)와 체결한 'KOICA 플랫폼 ESG 이니셔티브' 업무 협약과 올해 5월, 몽골과기대와 구체적인 사업 계획을 바탕으로 체결한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또한 개발도상국의 △경제 △환경 △사회 등의 발전을 위한 유기적인 업무 협조 관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으며, 동시에 효과적 사업 추진과 임팩트 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올해 5월부터 9월까지 약 5개월 동안 총 12회의 클라우드 전문가 양성 교육을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했다. 해당 전문가 교육 과정에는 총 20명의 몽골 과기대 학생이 참여했다. 특히 4회에 걸쳐 진행된 대면 교육에서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에 대해 집중 실습을 진행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왔다.

또한 이번 교육 과정을 우수하게 마친 5명의 수료생을 한국으로 초청해 카카오엔터프라이즈에서 6주간 개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몽골 과기대 학생들은 오픈스택 및 쿠버네티스 기반으로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하는 등 현장 실습에 참여할 예정이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IT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방면에서 행보를 펼쳐나가고 있다. 지난달에는 한양대ERICA캠퍼스와 함께 2개월 간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산학협력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외에도 전주대학교 스타센터 내 디지털혁신센터를 열고 도내 인재 양성 및 발굴에 팔을 걷어붙였다.

앞으로도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카카오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지자체, 기업, 대학 등과 협력해 클라우드를 통한 '디지털 혁신'을 이뤄나가겠다는 방침이다.


편슬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yeonhaey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