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국민 퍼즐게임의 귀환…신작급 업데이트 '애니팡2 시즌3'

글로벌이코노믹

ICT

공유
0

국민 퍼즐게임의 귀환…신작급 업데이트 '애니팡2 시즌3'

애니팡2가 대형 업데이트인 '시즌3'를 선보이며 스테이지 추가, 퍼즐 효과 추가 등 신작 급 변화를 꾀한다. 사진=위메이드플레이이미지 확대보기
애니팡2가 대형 업데이트인 '시즌3'를 선보이며 스테이지 추가, 퍼즐 효과 추가 등 신작 급 변화를 꾀한다. 사진=위메이드플레이
'국민 퍼즐게임'이라는 평가를 받았던 위메이드플레이의 애니팡2가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위메이드플레이는 대표작 '애니팡2'의 시즌3 개설을 앞두고 사전 예약 행사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사전 예약 행사는 액션형 퍼즐 플레이를 슬로건으로 1년여의 개발 기간을 거친 '애니팡2'의 시즌3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업데이트는 시즌 단위 대형 업데이트로 '몽이의 실험실' 등 테스트를 거치며 신작 출시급의 기획, 개발이 진행된 것이 특징으로 새로운 게임 엔진 장착, 블록 및 배경 디자인 변경 등이 특징이다.

회사 측은 자체 개발한 신형 게임 엔진의 장착과 과감한 디자인 변화를 기반으로 역동적인 속도감을 구현한 시즌3만의 퍼즐 액션을 선보이게 될 것으로 설명했다. 특히 신형 게임 엔진의 연산능력이 향상됨에 따라 퍼즐이 사라지거나 터지는 등의 애니메이션이 더욱 화려하고 역동적으로 표현될 전망이다. 여기에 블록 디자인도 기존의 각진 형태에서 벗어나 모서리 부가 둥글게 변하였고 블록의 색상도 다채로와지면서 시인성도 향상됐다.
애니팡2는 총 9883개의 퍼즐 스테이지를 담아낸 2017년 시즌2를 비롯해 퍼즐판에 9X9 배열을 선보인 리마스터 등 대형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추가해왔다. 이번 시즌3에서는 매주 혹은 격주 단위로 새로운 스테이지가 20~30개가량 추가될 전망이어서 연내 누적 스테이지 수 1만개를 돌파할 전망이다.
‘애니팡2’ 개발과 서비스를 맡고 있는 윤덕용 PD는 “콘텐츠 확대에 중점을 두었던 시즌2에 이어 시즌3는 질적인 변화, 액션형 퍼즐을 목표로 준비했다”라며 “이번 사전 예약 행사가 새로운 ‘애니팡2’를 소개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시즌3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게임 아이템 선물을 준비한 ‘애니팡2’ 시즌3의 사전 예약은 카카오게임하기를 통해 11월 5일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anghoo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