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은 웹툰(WEBTOON)에서 듀오링고의 올빼미 마스코트 '듀오'를 주인공으로 내세운 '듀오 언리쉬드! (Duo Unleashed!)'를 총 5화에 걸쳐 공개한다고 15일(현지 시간) 밝혔다.
듀오링고 이용자 중 한국어 선호도가 높은 만큼 홍보 효과는 톡톡하리란 전망이다. 듀오링고가 공개한 지난해 6월 보고서에 따르면 듀오링고에서 제공 중인 40개가 넘는 언어 중 한국어가 인기 순위 4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BTS를 비롯한 K-POP과 오징어게임 등을 필두로 하는 K-콘텐츠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며 한국에 대한 관심도가 반영된 순위로 보인다.
또한 네이버웹툰은 북미 선두 디지털 만화 플랫폼으로서 미국 현지 창작자 사인회와 패널 참석 등의 이벤트를 통해 미국 만화 업계 및 창작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특히 네이버웹툰의 '로어 올림푸스', '언오디너리' 등 6개 작품이 하비상(Harvey Awards) '올해의 디지털 책' 부문 후보에 올라 위상을 높였다. 하비상 시상식은 뉴욕 코믹콘 마지막 날에 열린다.
한편 네이버웹툰은 미국 시장 내 콘텐츠 영향력 확보를 위한 움직임에 분주하다. 하비상 후보에 오른 '로어 올림푸스', '언오디너리' 등을 배출한 아마추어 플랫폼 캔버스를 통해 차기 흥행작 발굴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아울러 미국판 무한도전으로 불리는 유명 유튜버 트라이 가이즈와 협업해 미국 MZ 세대에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모습이다.
편슬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yeonhaey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