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P은 '제44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의 전 종목 주요 경기를 직접 제작하고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이달 25일(금)부터 30일(수)까지 6일간 경상남도 김해와 창원 일대에서 펼쳐지며, 전국 17개 시·도의 선수단 9806명(선수 6166명, 임원 및 관계자 3640명)이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질 예정이다.
SOOP은 31개 종목의 주요 경기를 생중계하며, 다양한 경기 콘텐츠를 전국장애인체전 특집 페이지에서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유저들은 생방송 뿐만 아니라, VOD와 주요 경기 중계 일정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대회 관련 인터뷰와 하이라이트 영상 등 다채로운 콘텐츠도 제공하여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 예정이다.
SOOP 유준석 스포츠사업실장은 "SOOP은 장애인 스포츠의 활성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으며, 이번 전국장애인체전에서도 그 역할을 다할 계획"이라며 "장애인 스포츠가 더 많은 관심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국장애인체전의 생중계 및 중계 일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SOOP 전국장애인체전 특집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OOP은 앞으로도 장애인 스포츠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 제작과 생중계를 통해 장애인 스포츠의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anghoo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