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역대 최대규모 제44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SOOP이 제작·생중계

글로벌이코노믹

ICT

공유
0

역대 최대규모 제44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SOOP이 제작·생중계

SOOP(숲, 옛 아프리카TV)이 제4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프로그램을 직접 제작하고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사진=SOOP이미지 확대보기
SOOP(숲, 옛 아프리카TV)이 제4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프로그램을 직접 제작하고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사진=SOOP
SOOP이 제105회 전국체전에 이어 제44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제작에도 나선다.

SOOP은 '제44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의 전 종목 주요 경기를 직접 제작하고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이달 25일(금)부터 30일(수)까지 6일간 경상남도 김해와 창원 일대에서 펼쳐지며, 전국 17개 시·도의 선수단 9806명(선수 6166명, 임원 및 관계자 3640명)이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질 예정이다.
SOOP은 지난 17일 종료된 ‘제105회 전국체전’의 중계 방송을 성공적으로 제작하며, 누적 시청자 20만명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두 배 가까이 증가한 수치로, 이 성과를 바탕으로 이번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도 고품질의 중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SOOP은 31개 종목의 주요 경기를 생중계하며, 다양한 경기 콘텐츠를 전국장애인체전 특집 페이지에서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유저들은 생방송 뿐만 아니라, VOD와 주요 경기 중계 일정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대회 관련 인터뷰와 하이라이트 영상 등 다채로운 콘텐츠도 제공하여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서 주목받는 선수로는 파리 패럴림픽 2관왕이자 한국 선수단 최우수선수(MVP)로 활약한 박진호(강릉시청)가 있다. 그는 R7 남자 50m 소총 3자세 개인전(스포츠등급 SH1)과 R1 남자 공기소총 입사 개인전(스포츠등급 SH1) 등 6개 종목에 출전해 대회 6관왕에 도전할 예정이다.

SOOP 유준석 스포츠사업실장은 "SOOP은 장애인 스포츠의 활성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으며, 이번 전국장애인체전에서도 그 역할을 다할 계획"이라며 "장애인 스포츠가 더 많은 관심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국장애인체전의 생중계 및 중계 일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SOOP 전국장애인체전 특집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OOP은 앞으로도 장애인 스포츠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 제작과 생중계를 통해 장애인 스포츠의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anghoo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