샵팬픽 소속 버추얼 유튜버(버튜버) 보이그룹 리레볼루션(RE:REVOLUTION)이 컴백을 기념해 부산에서 기간 한정 팝업 스토어 이벤트를 선보인다.
리레볼루션 팝업 스토어는 부산진구 가야대로 소재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9층에서 오는 11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 동안 운영된다. 현장은 리레볼루션의 신곡 '볼케이노(VOLCANO)'를 테마로 한 포토존 등으로 꾸며진다.
매장에선 앨범과 뮤직비디오(MV) 포스터 등 음악 관련 상품은 물론 티셔츠와 뱃지, 리쥬어블 백, 아크릴 스탠드, 틴케이스 등 캐릭터 굿즈들도 판매된다.
부산본점은 롯데백화점 첫 비수도권 점포라는 상징성이 있는 곳이다. 백화점과 별개로 올 7월,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는 버튜버 전용 공간 '브이스퀘어'가 오픈하기도 했다.
리레볼루션은 2021년 7월 데뷔한 버튜버 보이그룹 '레볼루션 하트'를 전신으로 해 2023년 12월 재데뷔한 5인조 버추얼 보이그룹이다. 유튜브에서 그룹 기준 8만명, 멤버 개인 별로는 10만명 전후의 구독자를 보유 중이다.
이달 25일, 리레볼루션은 '혁명'이라는 콘셉트에 맞춰 강렬함을 담은 신곡 '볼케이노'와 함께 컴백했다. MV 제작 협력 파트너로 언리얼 엔진 기반 3D 콘텐츠 제작기술을 보유한 스튜디오 이온이 함께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