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하이어는 채용 홈페이지 제작부터 합격자 발표까지 채용 전 과정을 관리할 수 있는 원스톱 채용 관리 솔루션(ATS)으로, 국내 유일 노코드 기반 채용 프로세스 자동화 기능을 제공한다. △지원자 선별 △메일 발송 △평가표 등록 △지원자 단계 이동 △불합격자 관리 등 반복적인 채용 업무를 자동화해, 채용 업무 시간을 최대 80%까지 단축시켰다. 현재 롯데, 한화, CJ, 현대자동차, 아디다스 등 2,500개 이상의 기업이 나인하이어를 사용 중이다.
이번 연동으로 각 기업은 개발자 채용 시 필요한 코딩 테스트 전형을 나인하이어를 통해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채용 담당자가 관리자 페이지에서 테스트 응시를 요청하면, 지원자에게 자동으로 코딩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는 이메일이 발송된다. 또한 코딩 테스트 완료 후 지원자의 작성 답안, 평가 내역, 최종 점수 등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나인하이어 관계자는 "최근 개발자 채용 시 지원자의 실제 코딩 실력을 검증하는 테스트 전형을 진행하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다"며 "이번 연동으로 기업 인재 채용의 신속성과 정확성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기업들이 가장 선호하는 1위 채용 업무 자동화 솔루션으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나인하이어는 지금까지 총 24개 서비스와 연동을 실시하며, 국내 채용 관리 솔루션 중 가장 많은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현재 나인하이어 기업회원은 △코딩 테스트 △채용 플랫폼 △AI 면접 △레퍼런스 체크 △인적성 검사 △전자 계약 △인력(HR) 관리 △협업 툴 등 다양한 채용 관련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anghoo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