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L 클립 5는 다채로운 컬러 조합과 감각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소형 블루투스 스피커로 오랜 시간 동안 이용자들에게 사랑받았다.
JBL 클립 5의 일체형 클립은 이전 모델 대비 업그레이드 된 디자인을 적용해 입구가 더 넓어지고 휴대성이 더욱 향상됐다.
특히, 완충 시 최대 12시간 재생이 가능한 배터리 성능을 갖추고 추가로 3시간 재생 시간을 연장해 주는 플레이타임 부스트(Playtime Boost) 기능을 더해 여유롭게 음악을 즐길 수 있다.
또한, IP67 등급(가장 높은 수준의 방진구조와 최대 1m 깊이의 담수에서 30분 동안 사용 가능한 방수 기능)의 방수, 방진 기능으로 캠핑, 피크닉, 등산, 수영장 등 실내외 다양한 환경에서 걱정 없이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이 외에도 두 대의 클립 5를 페어링해 스테레오 사운드를 즐기거나, 오라캐스트(Auracast, 하나의 오디오 송신기에서 나오는 소리를 주변에 있는 다수의 블루투스 오디오 수신기에 동시 송출할 수 있는 기능)를 통해 멀티 스피커 연결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더욱 다양하고 확장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또, JBL 포터블(Portable) 앱을 통해 간편하게 청취자 개인 맞춤화된 사운드를 설정할 수 있다.
JBL 클립 5는 총 8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8만9000원이다.
이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anghoo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