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운빨존많겜', 11월 '길드 콘텐츠' 업데이트 예고

글로벌이코노믹

ICT

공유
0

'운빨존많겜', 11월 '길드 콘텐츠' 업데이트 예고


캐주얼게임 전문 개발사 111%의 히트작 '운빨존많겜'이 5일 게임 내 공지사항을 통해 "운빨에 게임의 '존망'이 달렸다! 길드원과 함께 즐기는 운빨존많겜!"이라며 신규 콘텐츠를 예고했다.

'운빨존많겜'이 11월 중 길드 콘텐츠를 추가한다. 사진=111%이미지 확대보기
'운빨존많겜'이 11월 중 길드 콘텐츠를 추가한다. 사진=111%

길드 콘텐츠에 대한 내용이 상세히 설명되지 않았지만 "11월 업데이트로 길드 콘텐츠가 추가된다"는 글과 함께 실린 이미지에는 '우왕(Right King)'이 유명한 미군의 2차 세계대전 모병 포스터(엉클 샘 버전)를 패러디한 모습으로 등장, 'WE WANT YOU'를 나타냈다.

3개월 전 '운빨존많겜'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운빨용병단 모집 포스터 이미지. 사진=운빨존많겜 유튜브 채널이미지 확대보기
3개월 전 '운빨존많겜'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운빨용병단 모집 포스터 이미지. 사진=운빨존많겜 유튜브 채널

해당 모병 포스터는 운빨용병단 공식 유튜브 채널에 3개월 전 게재된 영상 '[Prologue] 우왕좌왕 그리고 마왕'편에 등장했던 포스터다. 차이점이 있다면 포스터 속 글귀가 'I WANT YOU'에서 'WE WANT YOU'로 바뀐 것 뿐.

이미 3개월 전 영상에서 블룹이 용병인 '산적'과 '야만인'을 집어삼키는 모습을 지켜보는 마왕이 출연한 만큼 이번 길드 콘텐츠에서는 처음으로 마왕이 모습을 드러낼 것으로 기대된다.

'운빨존많겜'은 '랜덤다이스'를 히트시키며 주목할 만한 게임사로 성장한 111%의 최고 히트작이다. 111% 역대 출시 게임 통틀어 가장 빠르게 가장 많이 성장했다. 기본적으로 매 스테이지마다 밀려오는 적들을 전략적으로 배치한 아군으로 물리치는 '타워 디펜스' 장르지만 실시간으로 아군 배치를 바꿀 수 있고 궁극기를 사용하는 신화 캐릭터를 통해 다양한 전략이 가능해 여러 나라에서 인기 순위 상위를 달리고 있다.

이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anghoo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