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주얼게임 전문 개발사 111%의 히트작 '운빨존많겜'이 5일 게임 내 공지사항을 통해 "운빨에 게임의 '존망'이 달렸다! 길드원과 함께 즐기는 운빨존많겜!"이라며 신규 콘텐츠를 예고했다.
길드 콘텐츠에 대한 내용이 상세히 설명되지 않았지만 "11월 업데이트로 길드 콘텐츠가 추가된다"는 글과 함께 실린 이미지에는 '우왕(Right King)'이 유명한 미군의 2차 세계대전 모병 포스터(엉클 샘 버전)를 패러디한 모습으로 등장, 'WE WANT YOU'를 나타냈다.
해당 모병 포스터는 운빨용병단 공식 유튜브 채널에 3개월 전 게재된 영상 '[Prologue] 우왕좌왕 그리고 마왕'편에 등장했던 포스터다. 차이점이 있다면 포스터 속 글귀가 'I WANT YOU'에서 'WE WANT YOU'로 바뀐 것 뿐.
이미 3개월 전 영상에서 블룹이 용병인 '산적'과 '야만인'을 집어삼키는 모습을 지켜보는 마왕이 출연한 만큼 이번 길드 콘텐츠에서는 처음으로 마왕이 모습을 드러낼 것으로 기대된다.
'운빨존많겜'은 '랜덤다이스'를 히트시키며 주목할 만한 게임사로 성장한 111%의 최고 히트작이다. 111% 역대 출시 게임 통틀어 가장 빠르게 가장 많이 성장했다. 기본적으로 매 스테이지마다 밀려오는 적들을 전략적으로 배치한 아군으로 물리치는 '타워 디펜스' 장르지만 실시간으로 아군 배치를 바꿀 수 있고 궁극기를 사용하는 신화 캐릭터를 통해 다양한 전략이 가능해 여러 나라에서 인기 순위 상위를 달리고 있다.
이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anghoo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