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브리스캔영, AI 전문 헤드헌팅 신설…'최적 인재' 발굴

글로벌이코노믹

ICT

공유
0

브리스캔영, AI 전문 헤드헌팅 신설…'최적 인재' 발굴

리멤버가 인수한 브리스캔영이 'AI 전문 인재' 헤드헌팅 전담 부문을 신설했다. 사진=리멤버이미지 확대보기
리멤버가 인수한 브리스캔영이 'AI 전문 인재' 헤드헌팅 전담 부문을 신설했다. 사진=리멤버
인공지능(AI) 개발을 위한 빅테크 간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인재 확보에도 불이 붙었다. AI 인재를 데려오기 위한 기업의 쟁탈전을 끝낼 인공지능(AI) 인재 확보 고민 해결사가 등장했다.

리멤버가 인수한 임원급 전문 헤드헌팅사 브리스캔영어쏘시에이츠(이하 브리스캔영)는 AI 분야 채용에 특화된 AI 전문 인재 헤드헌팅 전담 부문인 'AI T'alent Pro'를 신설했다고 7일 밝혔다.
최근 스타트업부터 대기업, 반도체·유통·IT서비스 등 기업 규모·산업을 불문하고 국내외 기업들의 AI 인재 영입과 이를 중심으로 한 조직 개편이 가속화되고 있는 추세다. 기업이 조직 내 AI 기술을 적용하는 범위와 연계 서비스 도입을 확대하면서 이를 실행해 나갈 전문 인재 확보가 시급해졌기 때문이다.

AI 전문 인재는 기술 전문성부터 창의적 사고와 문제해결 능력까지 요구된다. 기업별 선발 니즈에 맞는 맞춤형 인재를 확보하고 추천해주는 것이 중요한 이유다. 이에 브리스캔영은 인재 유치가 필요한 기업에 세계적 수준의 리더급 핵심 인재를 빠르게 발굴하고, 적재적소에 배치할 수 있도록 돕고자 새로운 AI 전문 인재 헤드헌팅 전담 조직을 신설했다.
브리스캔영의 AI Talent Pro는 최신 기술 동향과 기업 니즈를 동시에 고려한 최적의 인재 추천을 위해 AI 전문 컨설턴트와 베테랑 헤드헌터가 함께 협업한다. △데이터 엔지니어링 △데이터 사이언스 △생성형 AI △AI 엔지니어링 △AI 거버넌스 등의 분야에 전문성을 보유한 전문 컨설턴트들이 후보자들의 역량을 검증하고, 베테랑 헤드헌터들이 해당 기업과 후보자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한 맞춤형 인재를 추천하는 체계적 프로세스를 갖춰 최적의 인재를 추천해 준다.

브리스캔영은 임원급 헤드헌팅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한 전문 서치펌이다. 채용 난도가 가장 높은 분야인 핵심 경영진 추천 노하우를 보유한 만큼 AI 인재 발굴 역량에서도 큰 경쟁력을 갖췄다.

리멤버와의 시너지도 기대된다. 국내 최대 경력직 인재풀을 확보한 리멤버 내에서 AI 핵심 인재를 폭넓게 찾을 수 있고, 직무·연차·스킬 등 원하는 조건의 세분화된 검색 기능과 AI 기술로 전문 인재 발굴 속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한 리멤버 자체 헤드헌팅 시스템을 활용하면서 브리스캔영의 업무 효율과 경쟁력 역시 한층 더 높일 수 있게 된 것이다.

임희정 브리스캔영 AI Talent Pro 총괄 전무는 "최근 국내외 AI 인재 쟁탈전이 치열해지면서 전문 인재 확보 여부가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좌우하는 척도가 됐다"면서 "많은 고객사의 니즈를 발 빠르게 반영해 전담 조직을 신설한 만큼 브리스캔영 만의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역량을 발휘해 AI 전문 인재 채용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편슬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yeonhaey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