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정완컴퍼니, 생성형AI 반려동물 홀로그램 액자 개발

글로벌이코노믹

ICT

공유
0

정완컴퍼니, 생성형AI 반려동물 홀로그램 액자 개발

정완컴퍼니가 반려동물과의 추억을 재현할 수 있는 듀얼 T-LCD 기반 ‘반려동물 위로 홀로그램 액자 개발’을 완료했다. 사진=정완컴퍼니이미지 확대보기
정완컴퍼니가 반려동물과의 추억을 재현할 수 있는 듀얼 T-LCD 기반 ‘반려동물 위로 홀로그램 액자 개발’을 완료했다. 사진=정완컴퍼니
정완컴퍼니는 전북테크노파크와 한국전자기술연구원이 운영하는 홀로그램 산업 확산 지원사업 '홀로그램 제품고도화'의 일환으로 반려동물과의 추억을 재현할 수 있는 듀얼 T-LCD 기반 ‘반려동물 위로 홀로그램 액자 개발’을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홀로그램 액자는 전북특별자치도와 익산시의 지원을 받아 진행됐다.
이번 제품은 반려동물의 사진을 기반으로 홀로그램 영상을 생성해 보호자가 언제든 소중한 반려동물을 생생히 추억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정완컴퍼니는 생성형 AI 기술과 듀얼 투명(Transparent) LCD 기술을 융합했다.

사용자가 반려동물의 이름을 부르면 자동으로 홀로그램 영상이 출력, 반려동물이 살아있는 듯한 모습을 선보인다.
또 생성형 AI를 활용해 맞춤형 홀로그램 콘텐츠를 무료로 제작해 콘텐츠를 생동감 있게 선보인다.

정완컴퍼니는 이번 제품을 전북 임실군 오수 펫 추모공원에 설치해 실증 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다. 제품 출시와 동시에 국내 주요 반려동물 장례식장과 대리점 계약을 체결했으며, 국내 펫페어와 전자전 등 주요 박람회에서 공개하기도 했다.

정완컴퍼니 최정완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는 단순한 기술 개발을 넘어 소비자의 감정과 추억을 이해하고 이를 기술로 구현하려는 노력의 결실"이라며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사람들이 소중한 기억을 더욱 따뜻하게 간직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향후 정완컴퍼니는 생성형 AI 기반 홀로그램 기술을 가족, 웨딩, 신생아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이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anghoo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