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몬은 사업주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알바생들의 면접 및 근무 노쇼를 방지하기 위해 최근 신규 기능 출시 및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특히 사업주와 알바생 간 손쉽게 이용 가능한 실시간 알림톡 기능을 더해 노쇼를 방지하고, 추후 발생할 수 있는 일정 조율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에 적절한 서비스라고 평가받고 있다.
알바몬 면접 제안 기능은 알바몬 앱을 통해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 면접 가능 날짜와 일정 조율(변경/취소) 등을 선택 후 지원자에게 면접 제안 알림(카카오 알림톡)을 보낼 수 있다. 지원자도 알림톡을 통해 면접 제안 확인 및 일정 조율 등을 이용할 수 있어 사업주와 빠르고 편리한 소통이 가능하다.
알바 구직자들은 비대면으로 면접 일정을 조율할 수 있는 점을 가장 큰 장점으로 꼽았다. 한 구직자는 "전화, 문자 등을 거치지 않아도 알바몬 앱에서 사장님과 면접 일정을 손쉽게 조율할 수 있어 불필요한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고 평가했다.
이외에도 알바몬은 ▲실시간 채팅 ▲참석 독려 알림 ▲노쇼 신고 등 기능을 통해 알바생들의 면접 및 근무 노쇼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서비스 개편을 지속하고 있다.
알바몬제트사업실 기수란 이사는 "사업주들이 알바생을 고용하면서 가장 큰 어려움을 겪는 노쇼 관련 애로사항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많은 사업장에서 활발히 이용되며 높은 사용률을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알바 사장님들과 구직자들이 서로 신뢰하는 알바 채용 문화를 만들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anghoo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