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알바몬, 겨울 시즌 '인기 알바' 채용관 운영

글로벌이코노믹

ICT

공유
0

알바몬, 겨울 시즌 '인기 알바' 채용관 운영

알바몬이 겨울을 맞아 '겨울·스키장 알바 채용관'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이미지 확대보기
알바몬이 겨울을 맞아 '겨울·스키장 알바 채용관'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알바몬이 겨울 시즌을 맞이해 인기 아르바이트 공고를 모은 '겨울·스키장 알바 채용관'을 운영한다. 따뜻한 실내에서 근무할 수 있는 공고부터 계절 알바의 꽃 스키장 알바까지 인기 공고를 총망라했다.

알바몬이 겨울을 맞아 '계절 알바' 채용관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대학생과 청년들의 알바 수요가 높은 '겨울 방학' 시즌이 대표적 알바 성수기인 만큼 구직자들의 활발한 이용이 예상된다.
특히 최근에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끝낸 수험생들도 알바 구직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알바몬은 겨울 시즌 특화 채용관을 통해 단기간 높은 급여를 받을 수 있는 인기 업종의 공고를 모아 소개한다.

먼저 ‘겨울 알바 채용관’은 겨울철 실내 근무가 가능한 △사무직 △영화관·공연장 △인터넷쇼핑몰 △커피전문점 △입출고·물류 등 총 5가지 인기 업종의 채용 공고를 제공한다. 채용관 상단 탭 필터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지역, 근무기간, 근무형태를 설정할 수 있고, 키워드 입력을 통해 맞춤형 공고를 검색할 수 있다.
겨울에만 할 수 있는 계절알바의 대명사 ‘스키장 알바 채용관’도 오픈했다. 채용관은 △비발디파크 △용평리조트 △엘리시안강촌 등 전국 13개 스키장의 채용 공고 정보를 제공한다. 모집 분야는 스키 및 보드 강사, 매장 관리, 고객 상담 등 다양하다. 최근 전국 스키장 개장 소식이 속속 전해지면서 더 많은 모집 공고가 올라올 것으로 예상된다.

각 채용관은 알바몬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알바몬은 겨울방학 시즌이 끝나는 2월 28일까지 공고 정보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알바몬 관계자는 "약 3개월 간의 겨울 방학 시즌은 아르바이트 수요가 가장 많은 대표적 알바 성수기로, 겨울 알바 자리를 찾는 구직자를 위해 테마별 채용관을 열었다"면서 "알바몬 채용관 서비스를 통해 올겨울 원하는 알바 구직에 성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편슬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yeonhaey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