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티빙, 소방관 리얼 다큐멘터리 '라이프라인' 공개

글로벌이코노믹

ICT

공유
0

티빙, 소방관 리얼 다큐멘터리 '라이프라인' 공개

티빙이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라이프라인'을 공개한다. 사진=티빙이미지 확대보기
티빙이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라이프라인'을 공개한다. 사진=티빙
대한민국 소방관들의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가 티빙을 통해 공개된다. 화재, 구조, 대테러 등 다양한 재난 현장에서 시민의 목숨을 구하기 위해 활약하는 소방관들의 모든 것을 담았다.

티빙이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라이프라인'을 18일 첫 독점 공개한다. 1화는 ‘경기 북부 특수대응단 특수구조 3팀과 소방관의 트라우마’를 중심으로, 소방관들의 치열한 현실과 그 이면의 내면적 고통을 조명한다.
경기도 북부 지역의 화재, 구조, 대테러 등 다양한 재난 현장에서 활동하는 경기 북부 특수대응단의 소방관들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매 순간 위험을 감수하며 출동에 나선다.

'라이프라인'은 단순히 소방관들의 구조 활동을 기록하는 데 그치지 않는다. 소방관들의 트라우마와 내면의 상처를 인터뷰와 전문 심리 상담을 통해 깊이 있게 들여다보며, 그들의 인간적인 고뇌와 감정까지 세심하게 포착한다.
기존 다큐멘터리에서 보기 힘들었던 실사와 애니메이션이 결합된 '라이프라인'만의 독창적인 연출 역시 눈길을 사로잡는다. 제작진은 “현장이 주인공이 되어서는 안 된다”는 원칙 아래 촬영 장비와 동선을 세심하게 계획, 소방관 시점에서 촬영된 바디캠 영상을 통해 예측할 수 없는 재난 현장의 생생함을 담아냈다.

'라이프 라인'은 18일 1화를 시작으로 티빙에서 독점 공개된다. 이어 25일에는 2화, 1월 1일에는 3화부터 6화까지 모두 공개될 예정이다.


편슬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yeonhaey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