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박지성·이강인 드림팀"…SOOP, '킹스 월드컵 2025' 생중계

글로벌이코노믹

ICT

공유
0

"박지성·이강인 드림팀"…SOOP, '킹스 월드컵 2025' 생중계

SOOP이 '킹스 월드컵 2025'를 한국어로 생중계한다. 사진=SOOP이미지 확대보기
SOOP이 '킹스 월드컵 2025'를 한국어로 생중계한다. 사진=SOOP
대한민국 축구 레전드 박지성과 파리 생제르맹(PSG) 이강인의 레전드 조합을 볼 수 있는 '킹스 월드컵'이 SOOP에서 생중계 된다.

SOOP은 17일 팀 대한민국 출정식을 시작으로, 오는 2일부터 박지성과 이강인을 비롯해 네이미르(브라질), 아구에로(아르헨티나), 치차리토(멕시코) 등 세계적인 축구 스타 선수들이 대거 출전하는 ‘킹스 월드컵 2025’를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킹스 월드컵 2025’는 지난 2023년 FC 바르셀로나 전 축구 선수 ‘제라드 피케’가 은퇴 후 스페인 유명 스트리머들과 함께 창설한 7인제 축구 리그 ‘킹스 리그’에서 개최하는 대회다.

미국, 스페인, 이탈리아, 독일, 브라질, 아르헨티나, 일본, 대한민국 등 총 16개 국가가 참가하는 이번 월드컵은 전 세계를 대표하는 유명 스트리머는 물론 각 국가를 대표하는 축구 선수 네이마르·카카(브라질), 하메스 로드리게스(콜롬비아), 세르히오 아구에로(아르헨티나), 마리오 괴체(독일), 치차리토(멕시코) 등이 참가한다.
대한민국팀에서는 잉글랜드 명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활약했던 박지성을 필두로 프랑스 리그1 PSG 소속 이강인 선수와 감스트, 슛포러브 등 유명 스트리머가 참가해 세계적인 축구 스타 선수들과 상대하게 된다. 대한민국은 오는 2일 열리는 1라운드에서 네이마르, 카카가 버티는 브라질과 첫 경기를 펼친다.

이번 ‘킹스 월드컵 2025’는 한국 시간으로 오는 2일부터 13일까지 이탈리아에서 열리며, 결승전은 유벤투스 스타디움에서 진행된다. 이번 대회도 기존의 ‘킹스 리그’처럼 전통적 축구 룰에서 벗어나 풋살 형식에 여러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가미한 경기 진행으로 전 세계 축구 팬들과 유저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SOOP은 17일오후 5시부터 진행하는 ‘킹스 월드컵 2025’ 팀 대한민국의 출정식을 단독 생중계하고, 대한민국 경기를 포함한 주요 경기를 한국어로 생중계할 예정이다.


편슬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yeonhaey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