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외국인 인재 채용 서비스 '클릭(KLiK)'이 지난 14일 ‘2024 외국인 유학생 하반기 교류회’에 참여했다고 18일 밝혔다.
국립국제교육원이 주최한 이번 교류회는 외국인 유학생들의 안정적인 국내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총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업 특강 △유학생회 및 서포터즈 활동 공유 △국가별 공연 등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클릭은 '한국의 외국인 채용 트렌드'를 주제로 취업 특강을 진행했다. 클릭 서비스 담당 정혜령 팀장이 강연자로 나서 △한국인 채용과 외국인 채용의 차이점 △외국인 인재를 찾는 기업 유형 △외국인 유학생의 취업 전략 등 국내 취업에 직접적인 도움이 될 내용을 중심으로 발표했다.
강연 후에는 국내에 취업한 외국인 현직자의 취업 조언, 유학생회 국가별 공연, 참석자 간 네트워킹 등 다양한 정보 교류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앞서 클릭은 외국인 유학생들을 위한 네트워킹 파티를 연이어 개최하며 국내 기업과 일자리 매칭을 위한 가교 역할을 활발히 하고 있다. 지난 10월 'Happy Hour' 행사에 이어, 이번 달 12일 열렸던 'YEAR END PARTY'에는 약 300여 명의 외국인 인재가 참석해 국내 기업 채용 담당자와 국내 일자리 정보를 교류하는 자리를 가졌다.
크리스 허 잡코리아 클릭 사업 리드는 "다양한 국적의 인재들이 한 자리에 모여 소통하는 자리에 클릭이 참여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최다 공고 수를 보유한 외국인 채용 업계 1위 클릭은 더 많은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양질의 채용 정보를 제공하고, 정보 교류를 위한 커뮤니티를 더욱 활성화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