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방송 플랫폼 SOOP이 주관하고 KB국민은행이 공식 후원하는 ' KB리브모바일 2024 SOOP 리그 오브 레전드(LOL) 리그 윈터' 결승전이 오는 22일 막을 연다.
SOOP LOL 리그(SLL)은 LOL 전체 유저 중 랭크 게임 상위 0.3% 유저들이 얻을 수 있는 '마스터' 티어를 달성했거나 전직 프로게이머 경력이 있는 최고 수준의 실력자들이 모인 대회다. 올해 총 21개 팀이 참가 신청했으며 전 시즌 성적 등을 통해 선별된 여섯 팀과 예선을 거친 두 팀을 포함 여덟 팀이 본선에서 맞붙었다.
결승전에는 올해 LOL 게이머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은 전직 프로게이머 '애디'가 출전한다. 그는 스트리머 '백크'가 이끄는 '나라 is 백'에서 병현, 바밤바, 찬스동과 한 팀을 이뤘다. 상대는 '나탈리'를 비롯해 photon, Toland, Trigger, Goliath으로 구성된 '우당탕탕' 팀이다.
경기 방식은 5판3선승제로, 내년 국내 LOL e스포츠에 공식 도입되는 '하드 피어리스 밴픽'이 적용된다. 2세트부터 기존 세트에 선택했던 챔피언은 모두 사용 금지되는 규칙으로, 마지막 5세트까지 갈 경우 총 40개 챔피언이 자동으로 금지돼 게이머들이 보다 다양한 챔피언을 활용할 것을 요구하는 규칙이다.
2024 SLL 윈터 결승전은 서울 잠실 소재 비타 콜로세움에서 오후 6시부터 유관중 경기로 진행된다. 입장권은 '티켓링크'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