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버즈니, SK스토아에 커머스AI 구독 서비스 ‘에이플러스AI’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ICT

공유
0

버즈니, SK스토아에 커머스AI 구독 서비스 ‘에이플러스AI’ 제공

버즈니가 SK스토아에 커머스 AI 구독 서비스 '에이플러스 AI'를 제공한다. 사진=버즈니이미지 확대보기
버즈니가 SK스토아에 커머스 AI 구독 서비스 '에이플러스 AI'를 제공한다. 사진=버즈니
인공지능(AI) 기술 기반 서비스 회사 버즈니가 SK스토아에 커머스 AI 구독 서비스 '에이플러스 AI'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버즈니는 올해 초 올인원 커머스 AI 구독서비스 '에이플러스 AI'를 론칭하고, 이커머스에 특화된 커머스 AI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에이플러스AI에서 제공하고 있는 AI기술은 크게 사내 임직원용 업무비서AI knowii/ 숏폼AI/ 챗봇/ 상품요약/ 상품 카탈로그/ 추천/ 상품 검색/ 상품 리뷰/ 상품 마케팅 등이 있다.
이번에 버즈니가 SK스토아에 공급하는 기술은 'APlus 상품 검색 AI' 중 ‘실패 검색AI’다. 해당 기술은 이용자가 검색한 검색어에 대한 결과가 없을 때 실패검색AI가 검색 결과를 제공함으로써 실패검색 사례를 최소화할 수 있다. 기존 검색 엔진에서는 찾지 못하는 상품까지 이용자가 검색할 수 있기 때문에 추가 매출을 만들 수 있고, 이용자의 검색 경험도 향상 시킬 수 있다.

버즈니 남상협 대표는 "이커머스에서 AI를 도입해 매출을 증가시키기 가장 적합한 영역은 검색 영역"이라며 "에이플러스 상품 검색AI는 전통적인 검색의 한계를 극복하고, 고객 경험을 혁신적으로 개선하며, 매출 증대를 도모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버즈니 '에이플러스 AI'는 서비스 론칭 1년만에 이번 SK스토아를 포함해 신세계라이브쇼핑, CJ온스타일 등 주요 이커머스사 7곳에 커머스AI 기술을 공급하게 됐다. 에이플러스AI에서 제공하는 각 기술에 대한 정보 및 구독 신청은 APlus AI 웹사이트에서 가능하다.


이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anghoo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