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롭테크 기업 직방에서 운영하는 아파트 종합 정보 플랫폼 '호갱노노'가 아파트 공인중개사무소를 위한 월 구독 서비스 '아파트BASIC'(아파트 베이직)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아파트 베이직'은 중개사무소가 보유한 아파트 매물 정보를 무제한으로 등록할 수 있는 월 구독 서비스다. 중개사무소가 등록하는 매물의 개수나 소재 지역이 늘어날수록 추가 비용이 발생하는 기존 서비스들의 방식을 과감히 버리고, 국내 최초로 무한제 월 구독형 서비스를 기획하게 됐다.
아파트 베이직을 구독하는 중개사무소에는 원하는만큼 매물 정보를 등록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진다. 호갱노노에 등록한 매물은 직방에서도 동일하게 보여지며, 등록 개수에 제한이 없는 것은 물론 여러 지역의 매물을 등록해도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
이외에도, 아파트 베이직 구독 시 지난 해 11월 출시한 '아파트PRO'(아파트 프로) 서비스를 추가로 선택할 수 있다. 아파트 프로는 아파트 단지 전문 중개사무소의 프로필을 배너로 노출하는 상품으로 독보적인 프로필 노출 효과와 함께 직방과 호갱노노를 통해 이용자가 직접 등록한 매물 정보까지 제공받을 수 있다.
호갱노노에서는 '아파트 베이직' 출시 기념으로 선착순 무료 이용 기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파트 프로'를 사용 중인 기존 이용자에게도 무료 체험 기간이 적용된다. 자세한 사항은 호갱노노 아파트 상품 소개 웹페이지에서 문의하면 된다.
편슬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yeonhaey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