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쟁? 필요 없어…감성 RPG '마비노기 모바일' 애플 매출 1위

글로벌이코노믹

경쟁? 필요 없어…감성 RPG '마비노기 모바일' 애플 매출 1위

3월 28일 오후 2시 기준 국내 양대 앱 마켓의 게임 매출 순위를 나타낸 표. 사진=모바일인덱스이미지 확대보기
3월 28일 오후 2시 기준 국내 양대 앱 마켓의 게임 매출 순위를 나타낸 표. 사진=모바일인덱스

넥슨이 27일 출시한 MMORPG '마비노기 모바일'이 하루 만에 애플 앱스토어 게임 매출 순위 1위에 올랐다.

아이지에이(IGA)웍스의 앱 통계 분석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마비노기 모바일은 28일 오전 5시 30분 경 애풀 매출 1위에 올랐다. 이는 27일 자정 출시 후 약 29시간 만의 일이다.

마비노기 모바일은 2004년작 MMORPG '마비노기'를 모바일 버전으로 재해석한 후속작이다. 원작 특유의 밝은 감성의 카툰 렌더링 그래픽, 양털깎이와 악보 연주 등 생활 콘텐츠·커뮤니티 요소 등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기존 시장의 주류 MMORPG에서 강조되는 PK(Player Kill)나 길드전, 공성전 등 경쟁 콘텐츠가 거의 없음에도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국내 주류 플랫폼인 구글 플레이스토어의 매출 순위는 애플 앱스토어와 달리 약 3~4일의 시차를 두고 매출이 반영되는 편이다. 이에 따라 마비노기 모바일의 종합적인 성과는 31일, 4월 1일 전후로 확인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