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다로 풀어낸 범죄 현장
웨이브 독점 웹예능 출격
레전드 형사들과 비하인드 담소
웨이브 독점 웹예능 출격
레전드 형사들과 비하인드 담소

31일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웨이브(Wavve)에 따르면, E채널 '용감한 형사들'의 첫 스핀오프 웹 예능 '형, 수다(형사들의 수다)'가 오는 4일부터 OTT 독점 선공개 된다.
'형, 수다'는 매주 금요일마다 한 회차씩 순차 공개되며, 기존 방송에서 미처 다루지 못했던 사건들의 뒷이야기와 현재 수사 중인 사건의 후일담 등을 리얼하게 풀어낸다.
E채널의 '용감한 형사들'은 범죄 현장에서 국민의 안전을 위해 분투하는 형사들의 실제 사건 일지를 중심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이다. 2022년 시즌1 방영 당시 웨이브 시사교양 시청 시간 7위로 시작해, 2023년 3위, 2024년에는 2위에 오르며 매 시즌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제작된 스핀오프 '형, 수다'는 방송인 김원희, 배우 한상진, 범죄심리학 권위자인 권일용 교수가 MC로 출연했다. '용감한 형사들'에서 만난 레전드 형사들을 다시 만나, 못다 한 이야기를 풀어내며 본 방송과는 또 다른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웨이브 관계자는 "웨이브의 인기 프로그램인 '용감한 형사들'을 활용한 스핀오프 웹 예능 '형, 수다'를 가장 먼저 선보이게 됐다"며 "본 방송과 웹 예능 콘텐츠 모두 웨이브에서 연계 시청할 수 있어 프로그램에 대한 몰입감을 증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형, 수다'는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웨이브에서 독점 선공개 되며, 이후 매주 월요일 오후 5시에는 E채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순차 공개된다.
김지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ainma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