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리핀 국적 항공사인 씨에어(SEAir)가 인천-칼리보(보라카이) 직항 노선을 신규 취항하고 정기 운항에 들어간다.
씨에어는 인천-칼리보(보라카이) 신규 노선에 180석 규모의 에어버스 A320 항공기를 투입해 매일 운항한다.
씨에어는 이번 신규 취항을 기념해 총액운임 기준으로 항공요금 20만원 대 초반대에 판매한다.
또 음료 및 식사 제공 등 저비용 항공사와는 다른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추후 한국인 승무원까지 배치할 예정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한다.
씨에어는 오는 7월에는 인천-푸에르토 프린세사(팔라완) 노선을 확장할 계획이며 올해 안으로 인천-세부 노선과 중국 노선도 추가 운항할 계획이다.
한편 씨에어는 필리핀에서 두 번째로 오래된 항공사 브랜드로 필리핀 팜팡가주(Pampanga 主)의 최초 지역항공사로 클라크필드 공항을 허브공항으로 두고 있다.
◆스타얼라이언스, 골드 회원에 히드로 공항철도 무료 좌석 업그레이드 제공
세계 최대 항공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Star Alliance)가 히드로 익스프레스(Heathrow Express)를 이용하는 스타얼라이언스 골드 회원에게 열차 좌석 업그레이드 혜택을 무료로 제공한다.
히드로 익스프레스는 런던 패딩턴역과 히드로 공항간을 운행하는 직통 고속 열차로 공항과 시내를 가장 빠르게 연결하는 교통수단이다.
이달 15일(현지시각)부터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히드로 익스프레스 일반석 편도 및 왕복 승차권을 구매한 모든 스타얼라이언스 골드 회원에게 적용된다.
열차 내 승무원에게 승차권 및 스타얼라이언스 골드 회원 카드를 제시하는 경우 비즈니스 퍼스트(Business First) 좌석으로 업그레이드 받을 수 있다.
히드로 익스프레스 프로모션 관련 기타 상세 내용은 스타얼라이언스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관훈 기자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