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성자동차, 드림그림 장학사업 전면 리뉴얼

글로벌이코노믹

산업

공유
0

한성자동차, 드림그림 장학사업 전면 리뉴얼

한성자동차 드림그림 2022 졸업식 & 2023 발대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성자동차이미지 확대보기
한성자동차 드림그림 2022 졸업식 & 2023 발대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성자동차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는 지난 21일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12년째 이어오고 있는 미술영재 장학사업 ‘드림그림(Dream Gream)’ 발대식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2일 밝혔다.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선발하는 드림그림은 한성자동차가 2012년부터 한국메세나협회와 함께 시행중인 미술 영재 장학사업으로, 고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최대 6년간 장학생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저명한 아티스트와 함께 미술,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멘토링을 지원하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4년만에 오프라인으로 열린 이번 발대식은 ‘Arts and Artists with NEW Dream Gream’이라는 새로운 슬로건 아래 사회적 안전망과 아티스트에 한발 더 다가설 환경적 자원을 동시에 제공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행사에는 드림그림 11기 졸업식과 12기 발대식이 함께 진행됐고 증강현실(AR)을 통해 아바타를 소환하는 메타버스 포토존, 오예슬 작가와 진행한 NFT+증강현실 융합 작품 등 ESG 캠페인과 환경을 주제로 펼쳐낸 메타버스와 3D 친환경 아이템도 함께 전시됐다.

울프 아우스프룽 한성자동차 대표는 “새롭게 리뉴얼된 드림그림은 더욱 흥미로운 경험과 심층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해 학생들이 본인의 능력과 미래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든든한 후원자로서 자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그동안 드림그림에 참여한 장학생과 멘토는 총 279명에 달하며, 아티스트 멘토링을 진행한 작가는 배준성 서양화가, 한경우 설치미술가(서울과학기술대), 진기종 설치·영상작가(성균관대), 양민하 미디어아티스트(서울시립대), 김홍식 서양화가, 손진형 화가, 성립 작가 등 저명한 작가들부터 촉망받는 신진작가까지 다양하다.


육동윤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dy33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