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용 봉사단’ 30명 선발, 8개월간 국립공원 생태계 보전활동
임직원 통한 진로·직업 멘토링, 신입공채 우대 등 혜택 제공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환경 및 생태계 보전에 앞장 설 대학생 봉사단을 발족했다.임직원 통한 진로·직업 멘토링, 신입공채 우대 등 혜택 제공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경기도 판교 HD현대 글로벌R&D센터(GRC)에서 1기 봉사 단원 30명을 임명하고 ‘#지구용 봉사단’(이하 지구용 봉사단) 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조영철 HD현대사이트솔루션 사장과 김진태 국립공원공단 상생협력처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지구용 봉사단은 환경·생태계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는 것을 목표로 HD현대 건설기계부문 3사(HD현대사이트솔루션·HD현대건설기계·HD현대인프라코어)와 국립공원공단이 협력해 신설했다. 봉사단 명칭은 HD현대 건설기계 3사의 ESG 슬로건인 ‘#지구를 위해 용기내’에서 착안했다.
1기 단원들은 이달부터 내년 6월까지 △국립공원공단과 함께하는 생태계 보전 활동 △HD현대 임직원과 함께하는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에 참여하게 된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단원들이 조별 봉사활동 프로젝트를 기획 및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임직원 멘토 선배를 통한 진로·직업 멘토링도 진행할 예정이다. 우수 단원에게는 HD현대 건설기계부문 3사 신입공채 전형 지원 시 가산점 등 우대 혜택도 제공한다.
이날 발대식에는 TV방송 ‘비정상회담’에 벨기에 대표 패널로도 출연했던 유럽연합(EU) 기후행동 친선대사 '줄리안 퀸타르트'가 특강을 진행하며 환경보전의 중요성에 대한 메시지를 전하기도 했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 관계자는 “지구용 봉사단과 함께 글로벌 기후 위기와 환경문제에 대한 사회적인 공감대를 만들어가겠다”며 “HD현대와 청년들이 함께 만들어갈 우리사회의 긍정적 변화에 주목해 달라”고 밝혔다.
한편,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지난 5월 국립공원공단과 ‘북한산국립공원 우이령길 생태 보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매년 1억 원 지원, 생태계 교란 외래종 제거 및 환경정화활동 등을 이어오고 있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