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롤링스톤즈와 헬로키티도 함께 갤럭시 S24 에코프렌즈 케이스 출시

글로벌이코노믹

산업

공유
0

롤링스톤즈와 헬로키티도 함께 갤럭시 S24 에코프렌즈 케이스 출시

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는 재활용 소재로 만든 모바일 케이스를 선보이는 에코프렌즈(Eco-Friends) 최신 제품군을 공개했다. 이 새로운 컬렉션은 모바일 액세서리 회사인 SLASH B SLASH와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이 제품군은 갤럭시 S24, S24+, S24 울트라 등 갤럭시 S24 시리즈에 맞춰 특별히 제작되었으며, 총 57종의 다양한 케이스를 제공하여 고객이 갤럭시 S24, S24+ 또는 S24 울트라를 맞춤화할 수 있다. 이 독특한 디자인의 모바일 케이스는 삼성의 새로운 에코 프렌즈 제품 라인의 일부다.
삼성전자는 지난 3년 동안 다음 세대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삼성 미래 세대 연구소에서 구상한 에코프렌즈 제품군을 출시했다. 이 제품군은 재활용 플라스틱과 소비 후 소재를 40% 이상 함유한 비건 가죽 등 지속 가능한 소재로 만든 제품 케이스와 웨어러블 스트랩을 포함한 액세서리 컬렉션이다.

2022년에 처음 출시된 이 확장된 컬렉션은 전 세계의 인기 캐릭터와 디자인을 선보이며, 헬로키티, 마이 멜로디, 쿠로미, 시나모롤5와 같은 산리오 캐릭터가 올해 제품 라인에 새롭게 추가되었다. 또한 롤링 스톤즈, 퀸 및 기타 아티스트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은 사용자에게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을 제공한다.
특히 삼성과 케이팝 보이 밴드 스트레이 키즈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팬들은 근거리무선통신(NFC) 카드를 케이스에 삽입하는 것만으로 좋아하는 멤버의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각 수집용 카드에는 스트레이 키즈 멤버 개개인의 영상과 사진이 담긴 독특한 컬렉션이 담겨 있어 팬들은 주머니에 넣고 다닐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이러한 제품군은 삼성의 환경 친화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다음 세대의 친환경 제품에 대한 선호도를 반영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플라스틱 폐기물이 친환경 휴대폰 케이스로 변신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삼성 에코 프렌즈'를 소개하는 영상을 2월 16일에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의 글로벌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이 영상은 독특하면서도 환경을 생각하는 대담하고 혁신적인 스마트폰 케이스로의 변신을 보여주며, 삼성 미래세대 연구소는 "폐기물을 활용해 순환 경제의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들은 "앞으로도 다양한 기술을 활용해 고객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액세서리를 개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에코프렌즈 케이스는 지난 2월 6일에 한국에서 처음 출시되었으며, 곧 미국, 일본 등 전 세계 주요 시장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이 친환경 액세서리는 삼성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 삼성닷컴, 그리고 슬래시 비 슬래시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러한 제품들은 삼성의 환경 친화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다음 세대의 친환경 제품에 대한 선호도를 반영하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홍정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