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AI가 온도까지 컨트롤한다"…LG전자, 휘센 뷰 에어컨 출시

글로벌이코노믹

"AI가 온도까지 컨트롤한다"…LG전자, 휘센 뷰 에어컨 출시

하단 ‘뷰케이스’ 교체로 인테리어에 활용 가능·‘클린뷰’ 구조로 청소도 편리
LG전자가 새롭게 출시한 LG 휘센 뷰 에어컨이 AI기술을 바탕으로 사용자에게 쾌적한 실내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사진=LG전자이미지 확대보기
LG전자가 새롭게 출시한 LG 휘센 뷰 에어컨이 AI기술을 바탕으로 사용자에게 쾌적한 실내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는 인공지능(AI) 기술로 바람의 방향과 세기, 온도까지 컨트롤이 가능한 ‘AI 스마트케어’기능이 탑재된 LG 휘센 뷰 에어컨을 22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AI 스마트케어는 고객이 따로 바람의 세기나 방향을 조절하지 않아도 LG 씽큐 앱에서 설정한 배치를 기반으로 AI가 공간을 분석해 최적의 쾌적함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쾌속 바람으로 실내 공간을 희망 온도까지 빠르게 낮춘 뒤 고객에게 직접 닿지 않는 쾌적한 바람으로 온도를 유지한다.

휘센 뷰 에어컨은 청정관리가 더 수월해졌다. 제품 상단을 쉽게 열어 직접 에어컨 내부까지 깨끗하게 관리하는 ‘클린뷰’ 구조를 바탕으로 전면 패널을 열고 내부청소가 가능하다. 기존 에어컨은 스무 개 정도의 나사를 분해해야 패널을 오픈할 수 있어 복잡하고 불편했다. 신제품은 스크류 1개만 풀고 버튼을 누르면 제품이 열리도록 간소화했다.

신제품은 슬림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을 갖췄다. 바람이 나오는 토출구가 측면에 있는 깔끔한 외관은 어느 공간에나 잘 어울린다. 고객은 휘센 뷰를 자신의 취향이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할 수도 있다. 제품 하단을 ‘뷰케이스’로 교체하면 피규어나 책, 액자 등을 진열하는 인테리어 소품이 된다.
이외에도 휘센 뷰는 △필터에 서식할 수 있는 세균을 억제하는 극세필터 △영국 알레르기협회(BAF) 인증 ’알러지케어 공기청정’ 필터 △열교환기 세척 △AI 건조 △UV LED 팬살균 등으로 에어컨을 꼼꼼하고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다.

LG전자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뷰케이스」를 반값인 10만원에 추가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고객은 또 최대 10만원의 캐시백, 포토리뷰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재성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신제품은 관리에 특화된 패널 오픈 방식과 취향에 따라 꾸밀 수 있는 뷰케이스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에어컨”이라고 말했다.

LG 휘센 뷰 에어컨 18평형, 22평형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스탠드와 벽걸이 에어컨로 구성된 2in1 제품이 출하가 기준 320만~395만원이다. 스탠드 싱글 제품은 278만~353만원이다. 고객은 초기 부담은 줄이고 지속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는 구독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