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핏3'는 전작 대비 약 45% 커진 40mm 디스플레이를 채용해 더 많은 정보를 한 화면에서 제공한다. 알루미늄 바디로 구성돼 내구성이 강화됐고 18.5g의 가벼운 무게는 보다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갤럭시 핏3'는 사용자가 자신의 건강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피트니스 기능을 지원한다. △유산소 △웨이트 △구기종목 등 100 종류 이상의 운동 데이터를 기록할 수 있고 수면, 스트레스 등 기본적인 건강 모니터링 기능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연결된 스마트폰 카메라의 촬영을 원격으로 지원하는 리모컨 기능도 제공한다. 사용자는 이를 활용해 다양한 위치와 각도에서 창의적인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디자인과 성능이 모두 개선된 '갤럭시 핏3'는 다양한 갤럭시 제품과 연계해 사용할 수 있는 신형 피트니스 밴드"라며 "가벼운 착용감과 오래가는 배터리를 통해 보다 스마트한 건강 관리를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갤럭시 핏3'는 삼성닷컴을 통해 단독 출시된다. 색상은 △그레이 △실버 △핑크 골드 3가지로 가격은 8만9000원이다. '갤럭시 핏3'와 '갤럭시 워치6 클래식 47mm'로 구성된 패키지 상품은 가격이 49만9000원이고 '갤럭시 핏3'와 급속 충전 '25W PD 충전기'로 구성된 패키지는 11만원이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