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OCI홀딩스, 'ESG 경영협의회' 출범

글로벌이코노믹

산업

공유
0

OCI홀딩스, 'ESG 경영협의회' 출범

이우현 회장 등 주요 계열사 경영진 16명으로 구성

이우현 회장(가운데) 등 주요 계열사의 경영진들이 지난 21일 서울 중구 소공동 OCI빌딩에서 열린 ESG 경영협의회 출범식 이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OCI홀딩스이미지 확대보기
이우현 회장(가운데) 등 주요 계열사의 경영진들이 지난 21일 서울 중구 소공동 OCI빌딩에서 열린 ESG 경영협의회 출범식 이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OCI홀딩스
OCI홀딩스는 지난 21일 서울 중구 소공동 OCI빌딩에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ESG 경영협의회'를 출범했다고 22일 밝혔다. ESG 경영협의회는 각 계열사 이사회 산하에 존재하는 기존 ESG 위원회와는 별도의 조직으로, 이우현 OCI홀딩스 회장, 서진석 사장, 김유신 OCI 사장 등 OCI그룹 주요 계열사의 경영진 16명으로 구성된다.

이날 출범식에 참석한 이들은 OCI그룹의 주요 ESG 경영방침을 발표하고 이를 집약한 선언문에 연대 서명을 통해 ESG 경영협의회의 본격 발족을 알렸다. 신설된 ESG 경영협의회는 매년 두 차례 주요 ESG 이슈를 점검하고 대응 방안을 논의하는 등 각 계열사에 단일화된 ESG 정책 및 지침을 공유하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게 된다.
이 회장은 "이번 OCI ESG 경영협의회 신설은 국내외 전 계열사에 지주사 중심의 ESG 경영 체계를 내재화하기 위한 첫걸음"이라고 했다.


김정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h132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