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금호석유화학, 지속가능보고서 발간

공유
0

금호석유화학, 지속가능보고서 발간

글로벌 ESG 공시 기준 적용



금호석유화학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3 표지. 사진=금호석유화학이미지 확대보기
금호석유화학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3 표지. 사진=금호석유화학

금호석유화학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3'을 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금호석유화학의 보고서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체계, 이중 중대성 평가, 2023 중대 이슈, ESG 팩트 북, 연결회사 ESG 성과, ESG 데이터 팩 순으로 구성되어 금호석유화학의 지속가능경영 전략과 목표, 주요 성과를 아우르는 내용이 담겼다.

이번 보고서에는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Standards 2021, 유럽지속가능성공시기준(ESRS) 등 글로벌 지속가능경영성과 공개 가이드라인을 준용한 이중 중대성 평가가 도입됐다. 이중 중대성 평가는 ESG 이슈가 기업 가치에 미치는 영향뿐만 아니라 기업이 사회와 환경에 미치는 영향까지 종합적으로 분석하는 방법이다.

이를 통해 금호석유화학은 온실가스 감축 전략 이행, 에너지 효율 개선과 소비 감축, 지속 가능한 사업 포트폴리오 강화, 순환경제 시스템 구축, 안전보건 리스크 관리 5개 중대 이슈를 산출했으며 ISSB Framework를 기반으로 각 이슈별 대응 방향과 향후 계획을 제시했다. 박찬구 금호석유화학그룹 회장은 "미래 세대에게 보다 나은 세상을 전해주기 위해 금호석유화학그룹이 앞으로 더 높은 수준의 ESG 경영을 실천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정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h132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