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천리,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서 봉사활동 전개

글로벌이코노믹

산업

공유
0

삼천리,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서 봉사활동 전개

장애인 아동·청소년 위한 친환경 체험활동 일환

삼천리 직원들이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아동‧청소년들과 친환경 체엄활동을 겸한 자원봉사활동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천리이미지 확대보기
삼천리 직원들이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아동‧청소년들과 친환경 체엄활동을 겸한 자원봉사활동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천리
종합에너지기업 삼천리가 경기도 광명시에 있는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초록지역아동센터에서 장애인 아동·청소년을 위한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소외계층과의 상생과 나눔을 실천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24일 회사 측에 따르면, 삼천리는 이달부터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 아동·청소년과 함께 하는 친환경 체험활동을 시작했다. 전문 강사의 환경 교육, 친환경 제품 만들기 및 업사이클링 체험, 인근 목감천 환경정화에 이르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함께 한다.
특히 모든 활동은 장애인의 행동특성을 배려하여 삼천리 봉사자와 아이들을 일대일로 매칭하여 진행한다. 삼천리는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장애인 아동·청소년의 환경감수성을 기르고 기업의 ESG 경영을 실천하는 데 이바지해 나갈 예정이다.

활동에 참가한 한 삼천리 직원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에게는 다름이 있을 뿐 모두 우리 사회의 구성원이라는 사실을 새삼 깨달은 뜻 깊은 시간”이었다면서 “봉사의 기쁨과 나눔의 가치를 느끼기 위해 앞으로도 계속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천리는 모든 임직원이 아동·청소년, 노인, 장애인, 저소득층 등 다방면에서사내 다양한 자원봉사팀이 사회복지시설을 주기적으로 방문해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은 2008년부터 지금까지 삼천리가 자원봉사활동을 펼쳐온 곳으로 앞으로도 삼천리는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과의 아름다운 인연을 지속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채명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oricm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