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화학,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공유
0

LG화학,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지속가능한 산업 생태계를 선도해 나갈 것"

LG화학 CI. 사진=LG화학
LG화학 CI. 사진=LG화학
LG화학은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파트너십을 통해 넷제로를 실현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 기회를 발굴하기 위한 LG화학의 지속 가능 전략과 실행들을 소개했다.

기후변화 대응은 한 기업을 넘어 정부·소비자를 포함한 밸류체인 내 모든 이해관계자가 협력해야 하는 글로벌 과제인 만큼 LG화학이 협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는 것이다.
LG화학은 이탈리아 최대 국영 에너지 기업 에니(ENI) 그룹과 폐식용유 활용 HVO(Hydro-treated Vegetable Oil) 합작공장 설립, GS칼텍스와 생분해성 플라스틱 등 친환경 소재의 핵심 원료인 3HP(3-Hydroxypropionic Acid) 시제품 생산, 미국 제너럴모터스(GM)와 2035년까지 25조원 규모 양극재 공급 계약 등 산업 간 협력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신학철 부회장은 "글로벌 산업계의 탈탄소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비즈니스 경쟁력과 독자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다양한 산업과 협력하고 시너지를 창출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LG화학은 글로벌 선도 과학기업으로 더욱 개방적이고 혁신적으로 지속가능경영을 추진하고, 다양한 파트너사와 공동의 노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 산업 생태계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정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h132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