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타타스틸 네덜란드, 철 스크랩 30% 이상 활용한 친환경 철강제품 출시

공유
0

타타스틸 네덜란드, 철 스크랩 30% 이상 활용한 친환경 철강제품 출시

타타스틸 네덜란드가 철 스크랩을 30% 이상 사용한 친환경 철강제품 '제라미스 리사이클'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철강의 순환 사용을 촉진하고 탄소 배출량을 줄여 자동차, 건설 등 재활용 함량이 높은 철강 수요 증가에 부응할 것으로 기대된다.

타타스틸 네덜란드는 2030년까지 탄소 배출량 40% 감축, 스크랩 활용도를 높여 생산 주기를 늘리는 '그린스틸 계획'의 일환으로 이번 제품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또한, 2045년까지 완전한 탄소 중립을 목표로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고품질 제품 생산에 주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제라미스 리사이클' 출시는 타타스틸의 지속 가능성 전략의 일환으로, 고객이 직접 탄소 발자국을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재활용 소재 함량이 높은 제품군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네덜란드 의회는 최근 타타스틸 이무이덴 제철소에 친환경 보조금 약 30억 유로(약 4조4681억 원)를 지원했으며, 이는 공장 탈탄소화와 네덜란드 철강 산업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타타스틸 네덜란드의 2024년 1분기 철강 생산량은 전 분기 대비 24% 증가한 148만 톤을 기록했으며, 제품 출하량은 전 분기 대비 10% 증가한 143만 톤으로 집계되었다.


김진영 글로벌이코노믹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