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이노베이션, MSCI ESG 평가서 'AA'로 등급 상향

글로벌이코노믹

산업

공유
0

SK이노베이션, MSCI ESG 평가서 'AA'로 등급 상향

2021년부터 3년 연속 A등급 유지하다 한 단계 등급 상승


SK그룹 서린사옥 전경. 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SK그룹 서린사옥 전경. 사진=연합뉴스
SK이노베이션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성과를 인정받았다.

SK이노베이션은 글로벌 ESG 평가기관인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이 발표한 '2024년 MSCI ESG 평가'에서 AA등급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AA등급부터는 ESG 경영을 선도하는 리더그룹으로 통용되며, 이는 국내 정유·석유화학 업계 최고 수준이다.

SK이노베이션은 2021년 BBB등급에서 A등급으로 상향된 뒤, 3년 연속 A등급을 유지하다 이번에 환경, 지배구조 전 영역에서 고른 성과를 인정받으며, 전체 등급이 한 단계 더 상승했다. MSCI ESG 평가는 매년 전 세계 8500여개 상장사를 대상으로 ESG 경영 현황을 평가해 7개 등급으로 분류한다.

올해 평가에서 SK이노베이션은 탄소 배출 저감 노력, 유해 물질·폐기물 관리, 환경경영 시스템, 기업윤리 등에서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SK이노베이션 계열은 국내 모든 생산 사업장에서 국제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인 ISO 14001을 취득했으며, 기업 윤리 및 부패 정책 등이 이사회 차원에서 관리되고 있다.

또 2050년까지 온실가스 감축 및 유해화학물질 관리 등에 대해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고, 지속적으로 이행해 나가고 있다는 점이 등급 상향에 큰 영향을 미쳤다.

김용수 ESG 추진 담당은 "이번 성과는 단순한 평가 상향이 아니라 기업이 환경, 사회, 지배구조 모든 영역에서 탄탄한 기반을 갖추고 있음을 글로벌 자본시장에서 인정받았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김정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h132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