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롯데 화학군, R&D 콘퍼런스 개최

글로벌이코노믹

롯데 화학군, R&D 콘퍼런스 개최

주요 대학 이공계 석·박사 연구원 130여 명 초청
이훈기 롯데그룹 화학군 총괄대표가 27일 서울 송파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열린 R&D 콘퍼런스에서 회사의 R&D 방향성과 인재 전략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롯데케미칼이미지 확대보기
이훈기 롯데그룹 화학군 총괄대표가 27일 서울 송파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열린 R&D 콘퍼런스에서 회사의 R&D 방향성과 인재 전략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롯데케미칼
롯데그룹 화학군은 27일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이공계 석·박사 연구원 130여명을 초청해 연구개발(R&D) 콘퍼런스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R&D 콘퍼런스는 우수 인재를 유치하기 위해 롯데그룹 화학군이 이공계 분야 석·박사 과정 연구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채용 행사다. 올해는 지난해 대비 참가자 인원을 늘렸다.

이번 행사에는 이훈기 롯데그룹 화학군 총괄대표, 황진구 기초소재사업 대표가 참석해 회사의 R&D 방향성과 인재 전략에 대해 소개했다. 12명의 연구원 멘토들은 전지소재, 수소, 친환경, 신소재 등 4가지 R&D 테마에 대해 발표를 진행했다.

이번에 신설된 참여형 프로그램 커리어 쇼케이스 세션에서는 참가자가 본인의 연구 성과를 직접 발표하고 직무 기반의 역량이 인정될 경우, 채용 우대 기회가 주어지는 등의 실질적인 채용 연계성을 강화했다.
취업 멘토링 세션에서는 참가자들의 연구 논문, 경력 기술서 등에 관한 상담과 면접 트렌드에 대한 코칭이 이루어졌다. 네트워킹 세션에서는 멘토와 자유롭게 회사 생활 전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훈기 롯데그룹 화학군 총괄대표는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의 성장을 위한 변화와 도약을 이끌어갈 명실상부한 우수 연구 인력 채용의 장으로 R&D 콘퍼런스를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정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h132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