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와 식기세척기 등 대상
생성형 배경화면과 하단 컵 세척 코스 제공
삼성전자가 냉장고와 식기세척기 등 주방용 가전을 대상으로 가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제공한다.생성형 배경화면과 하단 컵 세척 코스 제공
삼성전자는 소프트웨어 정기 업데이트 서비스인 '스마트 포워드'로 주방가전에 신규 기능을 순차적으로 추가한다고 30일 밝혔다.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와 식기세척기, 올해 출시된 오븐과 인덕션, 전자레인지 등이 적용 대상이다.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는 이달 말부터 '생성형 배경 화면'을 적용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가 자연과 꽃 등 7가지 테마와 수채화 같은 6가지 아트 스타일 중 원하는 항목을 고르면 맞춤형 이미지를 만들어 냉장고 커버 스크린에 적용한다.
다음 달 2일부터는 비스포크 AI 식기세척기 가운데 2023년 이후 출시된 14·12인용 식기세척기를 대상으로 '하단 컵 세척 코스' 기능을 업데이트한다. 이 기능은 하단 식기 바구니에서 오염이 적은 컵이나 텀블러를 빠르게 세척해준다. 상단 식기 바구니를 위로 올리면 최대 27센티미터(cm) 길이의 텀블러를 수용할 수 있다. 표준 코스보다 세척 시간을 18분 절약할 수 있다.
유미영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과 트렌드를 반영해 지속적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스마트 포워드를 통해 업데이트된 신규 기능을 다양한 소비자들이 누리실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승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rn72benec@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