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비전, 준법경영 국제표준 인증 획득

글로벌이코노믹

산업

공유
0

한화비전, 준법경영 국제표준 인증 획득

국내 영상보안 업계 최초
윤리·준법경영 내재화 인정

안순홍 한화비전 대표이사(왼쪽에서 3번째)와 이일형 로이드인증원 대표이사(왼쪽에서 4번째) 등 주요 관계자가 한화비전의 규범준수경영시스템 'ISO 37301' 인증 획득을 기념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화비전이미지 확대보기
안순홍 한화비전 대표이사(왼쪽에서 3번째)와 이일형 로이드인증원 대표이사(왼쪽에서 4번째) 등 주요 관계자가 한화비전의 규범준수경영시스템 'ISO 37301' 인증 획득을 기념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화비전
한화비전이 국제적 기준에 맞는 준법 정책과 리스크 대응 체계로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인증을 받았다.

한화비전은 국내 영상보안 업계 최초로 규범준수경영시스템 'ISO 37301'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ISO 37301은 회사 경영 전반에 필요한 컴플라이언스(준법) 정책과 리스크 대응 체계가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고 효과적으로 운영되는지 평가하는 ISO 인증이다.
한화비전은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법규를 준수할 수 있도록 정책과 가이드라인을 수립해 윤리와 준법경영 내재화를 노력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컴플라이언스 위원회를 중심으로 임직원의 준법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다양한 제도와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CP)도 도입해 자율적 법규 준수를 위한 체계적인 지원 시스템을 마련했다. 사내 법률 전문가의 무료 상담으로 임직원들의 법률적 어려움을 해소하는 자리 '리걸 데이'를 매년 개최했다.

안순홍 한화비전 대표이사는 "한화비전은 미국과 영국, 베트남, 중동, 멕시코 등 전 세계 도처에 사업장을 둔 글로벌 기업으로서 국제 규범과 표준을 준수하고 사회적 책무를 선도적으로 이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법규 준수를 넘어 더욱 높은 수준의 윤리 기준 마련을 통해 건강하고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승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rn72benec@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