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는 팬에디션을 뜻하는 것으로 플래그십 제품인 갤럭시 S24에서 성능은 유지하면서 가격을 낮춘 실속형 모델이다. 갤럭시 S24 FE는 갤럭시 S24 시리즈의 디자인 헤리티지를 계승했다.
'엑시노스 2400e'이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로 탑재돼 전작 대비 2배 빨라졌고 1.1배 더 커진 '베이퍼 챔버'는 고사양의 게임을 더욱 안정적으로 지원한다. '레이 트레이싱' 기능은 게임 중 자연스럽고 실감나는 그래픽 환경을 제공한다.
삼성전자가 자랑하는 최신 '갤럭시 AI' 기능도 모두 지원한다.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는 '서클 투 서치' △실시간으로 가능한 '통역' △수업내용이나 학습 자료를 빠르게 정리할 수 있는 '노트 어시스트' 기능 등이 대표적이다.
삼성전자는 다음달 31일까지 '갤럭시 S24 FE'를 구매하고 개통한 고객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구매 고객에게는 '갤럭시 S24 FE' 정품 실리콘 케이스 50%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케이스는 △블랙 △네이비 △화이트 △민트 △옐로우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되고 '갤럭시 워치7'과 '갤럭시 버즈3' 30% 할인 쿠폰도 제공된다. '갤럭시 버즈3' 구매 시에는 하겐다즈 케이스가 함께 증정된다.
다양한 제휴 콘텐츠도 제공된다. 구매 고객은 △유튜브 프리미엄 3개월 무료 이용권 △윌라 3개월 무료 구독권 및 추가 3개월 30% 할인권 △모아진 3개월 구독권 △마이크로소프트 365 베이직 6개월 체험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S24 FE는 갤럭시 AI의 혁신적인 기능과 함께 게임·촬영·콘텐츠 감상 등 일상의 다채로운 재미와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제품"이라며 "다양한 구매 혜택과 함께 보다 스마트하고 가치 있는 일상을 만들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색상은 △그라파이트 △그레이 △블루 △옐로우로 구성됐다. 출고가는 94만6000원이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