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전자, 당일 배송·설치 가능한 '오늘보장' 서비스 개시

글로벌이코노믹

산업

공유
1

삼성전자, 당일 배송·설치 가능한 '오늘보장' 서비스 개시

소형 제품은 당일 배송·중대형 가전은 당일 설치까지 가능

삼성전자로지텍 전문 설치팀과 모델이 당일 배송과 설치가 가능한 '오늘보장'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로지텍 전문 설치팀과 모델이 당일 배송과 설치가 가능한 '오늘보장'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당일 배송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국내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오늘보장'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오늘보장' 서비스는 삼성닷컴에서 낮 12시 이전에 구매할 경우 △TV △냉장고 △세탁기 등 사전 공사가 필요 없는 가전제품을 삼성전자로지텍을 통해 10만원에 당일 배송·설치하는 서비스다. 또 스마트폰, 웨어러블 등 설치가 필요 없는 50만원 이하 모바일 제품도 별도 배송 업체를 통해 배송비 5000원에 당일 배송된다.
삼성전자는 '오늘보장' 서비스를 서울과 수도권 중심으로 운영하고 향후 광역시 등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고장이나 파손으로 음식물 변질이 우려되는 냉장고 △시청이 필요한 TV △신속한 통화가 필요한 스마트폰 등에 대한 '오늘보장' 서비스 수요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가전과 모바일 제품은 매일, 매 순간 누구나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고객 편의와 만족을 한층 더 높이기 위해 '오늘보장' 서비스 도입했다"며 "이번에 선보이는 당일 배송·설치 서비스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새로운 고객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7월부터 일부 섬 지역에 갤럭시 Z 폴드6·Z 플립6을 드론으로 배송하는 '드론 배송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운영중으로 소비자가 직접 제품 수령과 설치 시간을 지정하는 '시간 맞춤 설치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