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퓨처엠은 '2024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DJSI)' 평가에서 'DJSI 아시아퍼시픽' 지수에 2년 연속 편입됐다고 24일 밝혔다. DJSI 지수는 미국 금융 정보 제공기관인 S&P 글로벌이 매년 발표하는 ESG 경영 평가 지수다. 기업의 재무성과와 환경, 사회, 지배구조 측면을 종합 평가해 글로벌 투자자들의 책임 투자의사 결정을 돕는 기준으로 활용되고 있다.
아시아퍼시픽지수는 아시어, 태평양 지역 600대 기업 중 ESG 경영 상위 20% 기업에 주어진다. 포스코퓨처엠은 올해 2년 연속 DJSI 평가 아시아퍼시픽 지수에 포함되었을 뿐 아니라 국내 200대 기업 중 상위 30% 해당되는 ‘DJSI 코리아(Korea)지수’에도 3년 연속 편입됐다.
포스코퓨처엠이 글로벌 시장에서 ESG 경영 성과를 높게 평가받고 있는 것은 독립적 감사기구 운영을 통해 건전한 내부통제 체제를 구축하고 있고, 최고의사결정 기구인 이사회에 ESG 경영 핵심 이슈를 보고하고 승인받는 프로세스를 마련하는 등 모범적인 지배구조를 구축하고 있기 때문이다.
포스코퓨처엠 관계자는 "법과 규범을 준수하는 컴플라이언스 기반 경영활동을 강화하는 등 글로벌 이해관계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ESG 경영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