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025 신년사] 이청 삼성디스플레이 사장 "사업 확대 대전환기"…경영 키워드 A.C.E. 제시

글로벌이코노믹

산업

공유
0

[2025 신년사] 이청 삼성디스플레이 사장 "사업 확대 대전환기"…경영 키워드 A.C.E. 제시

이 사장, 새해 경영 메시지 내놔

경기도 용인 기흥에 위치한 삼성디스플레이 리서치(SDR) 사옥의 모습. 사진=삼성디스플레이이미지 확대보기
경기도 용인 기흥에 위치한 삼성디스플레이 리서치(SDR) 사옥의 모습. 사진=삼성디스플레이
이청 참성디스플레이 대표이사(사장)가 2일 "올해는 사업 확대의 대(大)전환기"라며 "폴더블 기술 완성과 8.6세대(G) IT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양산기술 확보, IT·전장 사업 확대를 달성해야 하는 시기"라고 강조했다.

이 사장은 이날 사내 이메일을 통해 전 임직원들에게 '2025년 경영 메시지'를 전달하며 올해 경영 키워드로는 △신속하고 완벽한 실행력(Action) △고객 가치의 최우선(Customer) △차별화된 기술 확보(Excellence) 등 'A.C.E.'를 제시했다.
차별화된 기술 확보(E) 키워드는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성능과 제조 경쟁력을 갖춰 경쟁사들이 쉽게 따라오지 못할 진입장벽을 만들고 기존 제품의 밸류업이 가능한 신기술을 발굴하는 뜻을 담는다. 또한 미래 기술을 철저히 준비해 시장이 원하는 시점에 바로 상품화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는 것이다.

고객(C)은 가치와 일치하는 기술로 리더십을 확보하고 모든 부서가 시장과 기술에 대해 깊이 공부하고 치열하게 토론하자는 뜻을 담는다. 고객도 찾지 못한 수요를 발굴해 먼저 제안하자는 의미도 포함된다.
실행력(A) 키워드는 C와 E를 실현하기 위해 필요한 수평적 소통과 협업, 빠른 의사 결정이 가능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리더들이 앞장서 성장형 조직문화를 체질화하는 것이다.

이 사장은 "'기술로 시작해, 고객으로 이어지고, 실행으로 완성한다'는 기본 철학을 바탕으로 임직원 모두가 조화롭고 지혜롭게 어려움을 극복하며 한단계 성장하는 2025년을 만들자"며 신년사를 마무리했다.


정승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rn72benec@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