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025 신년사] 신학철 LG화학 부회장 "행동 양식의 근본적 변화 절실해"

글로벌이코노믹

산업

공유
0

[2025 신년사] 신학철 LG화학 부회장 "행동 양식의 근본적 변화 절실해"

신학철 LG화학 부회장. 사진=LG화학이미지 확대보기
신학철 LG화학 부회장. 사진=LG화학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를 '실행의 해'로 규정하고 근본적 변화를 위해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위기 극복을 위해서는 6가지 과제를 제시했다.

신 부회장은 2일 신년사에서 "2024년에 이어 올해를 '실행의 해'로 지속하여 선제적이고 적극적으로 포트폴리오 고도화를 추진하고 차별화 경쟁력 확보를 위해 다양한 솔루션을 구체화하는 동시에 실행력 강화하자"고 밝혔다.
그러면서 "대외 환경은 올해도 분명 쉽지만은 않을 것 같다"며 "이러한 환경 속에서 생존을 위해서는 명확한 현실 인식을 기반으로 행동 양식의 근본적인 변화가 절실하다"고 했다.

신 부회장은 올해 6가지 핵심 과제를 제안했다. 사업의 차별적 경쟁력 확보, 투자 우선순위 정교화를 통해 자원 효율적 투입, 미래 경쟁력을 위한 성과 중심 연구개발(R&D)로의 전환 가속화, 고객 경험 혁신 중심 경영 확대, 근본 역량 강화 등이다.
신 부회장은 "2025년은 우리에게 또 다른 도전의 해가 될 것"이라며 "글로벌 시장의 불확실성과 급격한 변화 속에서, 우리는 그 어느 때보다 철저한 변화와 과감한 도전이 필요한 시점에 서 있다"고 했다.

이어 "LG화학이 시장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지속 성장할 수 있는 회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임직원 여러분과 함께 도전하고, 함께 성장하며, LG화학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자"고 덧붙였다.


김정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h132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