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차그룹, 미래 경쟁력 강화 위해 24.3조 투자…국내 역대 최대 규모

글로벌이코노믹

현대차그룹, 미래 경쟁력 강화 위해 24.3조 투자…국내 역대 최대 규모

이전 국내 최대인 전년比 19% ↑ '24.3조 투자'
국내 연관산업 생태계 활성화·고도화 촉진
현대차그룹이 모빌리티 혁신 허브 한국을 중심으로 역대 연간 대규모 국내 투자에 나선다. 사진은 (왼쪽부터 시계방향)현대차 투싼 하이브리드,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 현대차 싼타페 하이브리드. 사진=현대차·기아이미지 확대보기
현대차그룹이 모빌리티 혁신 허브 한국을 중심으로 역대 연간 대규모 국내 투자에 나선다. 사진은 (왼쪽부터 시계방향)현대차 투싼 하이브리드,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 현대차 싼타페 하이브리드. 사진=현대차·기아
현대자동차그룹이 모빌리티 혁신 허브 한국을 중심으로 역대 연간 대규모 국내 투자에 나선다. 이는 현대차그룹이 미외 불확실한 경영환경 속에서 미래 경쟁력 입지를 단단히 굳히기 위해 추진하는 것이다.

현대차그룹은 올해 이전 국내 최대인 2024년 20조4000억원 대비 19% 이상 늘어난 24조3000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 금액으로는 3조9000억원이 증가했다.

현대차그룹이 올해 국내에 역대 최대 규모의 투자를 단행하는 것은 불확실성이 커지는 상황에서 위기를 극복하고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선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투자가 필수적이라는 판단에서다.

지난해 현대차그룹은 뛰어난 경영실적을 비롯해 다양한 부문에서 괄목할만한 성과와 성장을 거뒀다. 올해는 그 어느때보다 돌발적인 경영환경 변수가 산재해 있어 이를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해법을 모색해야 하는 처지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은 이와 관련 올해 신년 메시지를 통해 위기에 맞서는 관점과 자세, 현대차그룹의 지속적인 체질 개선을 통한 변화와 혁신, 위기 극복 DNA의 중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 정 회장은 “우리는 항상 위기를 겪어왔고, 훌륭하게 그 위기들을 극복해 왔으며, 위기 이후 더 강해졌다"고 임직원들을 독려했다.

현대차그룹의 국내 최대 투자계획 발표는 고객·주주·시장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더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신뢰를 쌓아가려는 노력의 일환이기도 하다.

현대차그룹은 미래 투자의 종합적인 방향성과 성장 의지 등을 투명하게 전달함으로써 주요 그룹사의 밸류 제고뿐만 아니라 연관 산업 협력사들의 사업 계획 수립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그룹의 이번 연간 최대 규모 국내 투자는 경제활성화와 연관 산업의 고도화 촉진으로 전후방 산업의 동반성장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나연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achel080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