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권희영의 타영타영] 가장 대중적인 SUV 쏘렌토 하이브리드, 카이발과 함께 기아 효자 모델!!!

글로벌이코노믹

[권희영의 타영타영] 가장 대중적인 SUV 쏘렌토 하이브리드, 카이발과 함께 기아 효자 모델!!!

권희영 아나운서가 페이스리프트 모델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시승 이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이병주 글로벌이코노믹 피디이미지 확대보기
권희영 아나운서가 페이스리프트 모델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시승 이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이병주 글로벌이코노믹 피디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가 친환경성과 성능을 모두 잡으며 두각을 나타냈다. 가솔린 터보 1.6 하이브리드 모델이 지난해 11월까지 누적 판매량 5만3888대를 기록했다. 단일 트림으로는 가장 많은 판매량이다. 효율적인 연비와 세련된 디자인까지 도심형 SUV로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증거다. 4세대 쏘렌토는 지난 2020년 출시 후 매년 국내에서 6만대 이상 판매되며 3년 연속 중형 SUV 시장 1위를 지켜왔다. 지난해 페이스리프트 이전 상반기까지 3만6000대 이상 판매되며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었다.이번에는 권희영 아나운서가 쏘렌토의 상품성 개선 모델의 인기를 가늠해보기 위해 시승에 나섰다. 세간에는 기아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에 기반한 세련되고 강인한 외관과 함께 개방감과 편의성을 겸비한 실내를 갖췄다고 평가 받고 있다. 무선(OTA)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e 하이패스(hi-pass), 스트리밍 플러스, 빌트인 캠 2, 기아 디지털 키 2 등 첨단 사양은 물론, 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 차량/측방 접근차/추월시 대향차/회피 조향 보조 기능 포함), 고속도로 주행 보조 2(HDA 2)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도 적용다. 아울러 10 에어백 시스템 , 프로젝션 타입 후진 가이드 램프 등 안전사양과, 디지털 센터 미러, 스마트 파워테일게이트, 운전석 에르고 모션 시트, 1열 릴렉션 컴포트 시트 등 다양한 편의사양을 더했다고 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육동윤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dy33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