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 사장 링크드인 계정에 나델라 CEO 기대감 표명
![링크트인에 개설된 LG전자 조주완사장의 계정 모습. 사진=링크드인](https://nimage.g-enews.com/phpwas/restmb_allidxmake.php?idx=5&simg=20250209102155070666ed0c62d4912242222121.jpg)
9일 업계에 따르면 나델라 CEO는 최근 조 CEO의 링크트인에 "향후 우리가 AI를 기반으로 한 공간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는 방법을 기대하고 있다"는 내용의 댓글을 달았다. 앞서 조 사장은 첫 게시물로 "CES 2025에서 LG전자가 보여준 영향력 있는 행사의 하이라이트를 공유하게 돼 매우 기쁘다"면서 'LG 월드 프리미어'에서 소개한 저드슨 알소프 MS 수석 부사장의 협업 메시지 영상을 공유한 바 있다.
나델라 CEO는 "이렇게 만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양사 파트너십에 감사드린다"고도 썼고 조 사장도 "저 역시 우리의 파트너십과 그것이 가진 놀라운 잠재력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의 협업 여정을 기대한다"고 답했다.
LG전자와 MS는 앞서 올해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5'에서 인공지능(AI) 분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전격 발표한 바 있다. AI 관련 파트너십을 '총체적 경험 구현'을 위해 AI홈부터 모빌리티, 커머셜 등으로 범위를 확장한다는 전략이다.
한편 조 사장은 지난 4일 링크트인 채널을 개설하며 네트워킹 활동을 공식화했다. 고객사부터 빅테크와 유망 스타트업까지 파트너십을 확대해 기업간거래(B2B) 영역에서 사업 성과를 강화하기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