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 '컬러 이페이퍼', ISE 2025서 '최고의 제품' 3관왕

글로벌이코노믹

삼성 '컬러 이페이퍼', ISE 2025서 '최고의 제품' 3관왕

디지털 사이니지 부문·설치 부문·AV 테크놀로지 부문서 올해 최고의 제품상 수상
삼성전자 모델이 2월 4일부터 2월 7일(현지시간)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유럽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 2025'에서 소비전력을 혁신적으로 줄인 초저전력 디스플레이 '삼성 컬러 이페이퍼'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 모델이 2월 4일부터 2월 7일(현지시간)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유럽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 2025'에서 소비전력을 혁신적으로 줄인 초저전력 디스플레이 '삼성 컬러 이페이퍼'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의 '삼성 컬러 이페이퍼'가 4일(현지시각)부터 7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유럽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 2025에서 '올해 최고의 제품상'을 수상했다.

최고의 제품상은 ISE에 참가한 기업들 가운데 가장 혁신적인 제품과 솔루션에 주어지는 것으로 심사와 시상은 AV 테크놀로지, 디지털 사이니지 매거진 등 유수의 글로벌 AV 매체가 공동 주관한다.

삼성 컬러 이페이퍼는 △디지털 사이니지 부문 △설치 부문 △AV 테크놀로지 부문 등 3개 부문에서 올해 최고의 제품상을 수상하며 3관왕에 올랐다.

삼성전자가 야심차게 공개한 삼성 컬러 이페이퍼는 디지털 종이에 잉크 기술을 적용해 디지털 콘텐츠 광고를 위한 소비전력을 혁신적으로 줄인 디스플레이 제품이다. 콘텐츠를 유지할 때 소비전력이 0.00W(와트)인 것이 특징으로 화면 변경 시에도 기존 디지털 사이니지 대비 현저히 낮은 전력을 소모한다.
△충전 타입 착탈식 배터리(5000mAh 리튬이온) △충전과 데이터 전송을 위한 USB-C 타입 포트 2개 △8GB 용량 플래시 메모리 탑재 △와이파이·블루투스 연결 등을 지원한다. 사용자는 전용 모바일 앱을 통해 간단한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고 송출 일정, 플레이리스트 설정 등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컬러 이페이퍼를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