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전자, 英 가장 신뢰받는 브랜드 냉장고 부문 1위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전자, 英 가장 신뢰받는 브랜드 냉장고 부문 1위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英 굿하우스키핑 평가서 최고 냉장고 등극
영국 굿하우스키핑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한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 사진=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영국 굿하우스키핑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한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글로벌 시사 주간지 '뉴스위크'가 최근 발표한 '2025년 영국서 가장 신뢰받는 브랜드'에서 냉장고 부문 1위로 선정됐다.

뉴스위크는 시장 조사기관 '브랜드스파크'와 1만7000여명의 영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통해 주요 소매 부문별 신뢰받는 브랜드를 선정했다. 뉴스위크는 "해당 순위가 100% 실제 구매자의 투표를 통해 선정됐다"면서 브랜드 신뢰도는 품질은 물론 기업의 윤리적 가치와 합리적인 가격, 뛰어난 고객서비스를 아우른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는 영국 가전 전문 매체인 '굿하우스키핑'이 최근 발표한 '최고의 냉장고' 순위에서 최고의 냉장고로도 인정받았다.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는 와이드 스크린을 통한 스마트홈 기능과 넉넉한 수납공간, 베버리지 센터 등을 갖춰 100점 만점에 90점을 획득했다.
이 냉장고는 스크린을 통해 달력·쇼핑 리스트·식단·레시피 등을 확인할 수 있다. TV 스트리밍 기능 등 다양한 스마트홈 기능과 음성 제어가 가능하다.

삼성전자 냉장고는 지난해 12월 영국 왕실로부터 '로열 워런트' 인증을 받으며 그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로열 워런트는 최소 5년 이상 왕실에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한 업체를 평가해 부여되는 영국 왕실의 공식 인증이다.

삼성전자는 2015년부터 영국 왕실의 냉장고 공급업체로 선정된 이후 이후 세탁기·식기세척기·에어드레서 등 다양한 생활가전제품을 영국 왕실에 공급하고 있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