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디스플레이, 에코바디스 지속가능성 평가서 최고 등급 획득

LG디스플레이가 획득한 에코바디스(EcoVadis)의 플래티넘 메달 사진. 사진=LG디스플레이이미지 확대보기
LG디스플레이가 획득한 에코바디스(EcoVadis)의 플래티넘 메달 사진. 사진=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가 우수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으로 글로벌 ESG 평가 기관 에코바디스(EcoVadis)로부터 인정받았다.

LG디스플레이는 에코바디스(EcoVadis)의 2025년 지속가능성 평가에서 상위 1% 기업에 부여하는 최상위 등급 ‘플래티넘(Platinum)’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에코바디스는 2007년 프랑스 파리에서 설립된 기관이다. 전 세계 180여개국 15만개 이상의 기업을 대상으로 △환경 △노동·인권 △윤리 △공급망 등 4개 분야를 평가한다. 등급은 △플래티넘(상위 1%) △골드(상위 5%) △실버(상위 15%) △브론즈(상위 35%)으로 나눠 부여한다.

LG디스플레이는 이번 평가에서 ESG 정책과 목표를 구체화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아울러 친환경 기술 혁신과 협력사 역량 강화 지원, 준법 관리 체계 고도화 등 ESG 경영을 위한 다방면의 노력을 인정받아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LG디스플레이는 이번 플래티넘 등급 획득을 통해 주요 이해관계자의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글로벌 시장 경쟁력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객관적인 지표를 통해 ESG 경영 성과를 재차 인정받은 유의미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진하며 차별적 고객가치 제공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정승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rn72benec@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