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HS효성 "미래 신성장 동력 발굴에 역량 집중할 것"

글로벌이코노믹

HS효성 "미래 신성장 동력 발굴에 역량 집중할 것"

출범 후 첫 정기주주총회 개최
안성훈 HS효성 대표가 20일 서울 마포구 효성빌딩에서 열린 제1기 정기주주총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HS효성이미지 확대보기
안성훈 HS효성 대표가 20일 서울 마포구 효성빌딩에서 열린 제1기 정기주주총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HS효성
HS효성과 HS효성첨단소재가 출범 후 첫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신성장 동력 발굴에 속도를 내겠다고 밝혔다.

안성훈 HS효성 대표는 20일 서울 마포구 효성빌딩에서 열린 첫 정기주주총회에서 "타이어보강재 등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기존 사업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더불어 미래 성장을 위한 신성장 동력 발굴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반도체 소재, 친환경 소재 등 차세대 핵심 분야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신규 사업 기회를 만들기 위해 다각도로 검토하여 변화하는 시장 환경하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했다.

안 대표는 혁신과 도전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 마련, 경쟁력 강화를 통한 고객 가치 제고, 신뢰와 소통의 조직문화 구축 등 3가지 실천 목표를 주주들에게 약속했다. 안 대표는 "가치 또 같이, 위기를 기회로 도약하는 HS효성"이라는 비전 아래, 우리는 2025년 경영 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열린 HS효성 주총에서는 재무제표 승인, 자본준비금 감소 승인, 이사보수 한도 승인 등 모든 안건이 원안 가결됐다.

같은 날 주총을 개최한 HS효성첨단소재도 기술 경쟁력 제고를 통한 사업 경쟁력 강화를 약속했다.

성낙양 HS효성첨단소재 대표는 "폴리에스터 타이어코드와 자동차용 안전벨트 원사 등 주요 제품의 원가 경쟁력 강화와 신규 설비 도입을 통한 기술 경쟁력 제고로 사업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며 "고부가가치 신소재로 광통신 케이블, 방검·방탄복 등 다양한 제품을 통해 판매 역량을 강화하고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투자와 연구개발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독자기술 개발 등 혁신을 지속해 세계 최고 품질과 성능의 제품 공급자를 넘어 사용자 안전과 편안함을 추구하는 솔루션 제공자로의 성장을 멈추지 않겠다"고 했다.

HS효성첨단소재 주총에서도 재무제표 승인, 이사 선임, 이사 보수 한도 승인 등 모든 안건이 원안 통과됐다.


김정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h132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