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아, PBV 공모전 대상에 '캠핑 플랫폼 활용한 PSV'

하드웨어·소프트웨어·일반 등 3개 부문
약 두 달동안 아이디어 총 3327건 접수
목적기반차(PBV) 개발에 집중하고 있는 기아가 지난 27일 기아 언플러그드 그라운드에서 '제3회 PBV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진=기아이미지 확대보기
목적기반차(PBV) 개발에 집중하고 있는 기아가 지난 27일 기아 언플러그드 그라운드에서 '제3회 PBV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진=기아
목적기반차(PBV) 개발에 적극 나서고 있는 기아가 지난 27일 기아 언플러그드 그라운드에서 '제3회 PBV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공모전은 기아의 첫 번째 PBV인 'PV5'를 주제로, 하드웨어·소프트웨어·일반 등 3개 부문으로 진행됐다. 지난 12월부터 두 달간 총 3327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하드·소프트웨어 부문 통합 대상은 '캠핑/차박 장소 중개 플랫폼을 활용한 PV5 비즈니스'를 제안한 주식회사 헬로그레이스와 'PV5를 활용한 개인 간(P2P) 라이프스타일 셰어링'을 제안한 주식회사 타운즈가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PBV를 활용한 스포츠 예약 플랫폼, 모듈형 손전등, 다용도 브라켓, 게임룸 등을 제안한 기업들이 수상했다. 이 외에도 PV5에 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한 6개 팀이 일반 부문에서 본상을 받았다.
기아는 우수 아이디어들을 PV5에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필요시 수상팀들과 협업할 예정이다.


김태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host42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