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코리아 두 번째 순수 전기차 ID.5, 5월부터 고객 인도 시작
ID.5, 베스트셀러 ID.4와 함께 수입 전기차 리더십 쌍두마차 활약 기대
국고 보조금, 특별 보조금 적용 시 4500만원대 가격에 구매 가능
ID.5, 베스트셀러 ID.4와 함께 수입 전기차 리더십 쌍두마차 활약 기대
국고 보조금, 특별 보조금 적용 시 4500만원대 가격에 구매 가능

폭스바겐코리아는 베스트셀링 전기차 ID.4에 이어 쿠페형 순수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ID.5’의 고객 인도를 순차적으로 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폭스바겐코리아의 첫번째 전기차인 ID.4는 2022년 국내 출시 이래 큰 사랑을 받아오며 지난해 한국 시장에서 유럽 브랜드 전기차 판매 1위를 기록했다. 올해 1분기에도 유럽 브랜드 전기차 판매 1위를 달성하며 고객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ID.5는 올해 1분기 국내 유럽 전기차 단일 모델 판매 1위를 기록한 베스트셀링 순수 전기 SUV, ID.4에 이은 폭스바겐코리아의 두 번째 순수 전기 모델이다. ID.5는 폭스바겐 전기 SUV 고유의 검증된 성능과 탁월한 효율성, 쿠페형 스타일의 유려한 디자인, 첨단 안전·편의 사양을 모두 갖춰 뛰어난 완성도를 자랑한다.
ID.4의 높은 인기로 국내 재고가 조기 소진돼 긴급 물량 입항이 예정된 가운데 폭스바겐코리아는 올해 1월부터 사전 계약을 접수해 온 ID.5의 고객 인도를 개시함으로써 ID.4의 돌풍을 이어 갈 예정이다.
ID.5의 공식 판매 가격은 세제 혜택을 적용하고 부가세를 포함해 6099만원으로 215만원의 국고보조금이 책정됐다.
사전 계약 이후 오랫동안 인도를 기다린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ID.4 인기로 시작된 전동화 모멘텀을 이어 나가기 위해 폭스바겐코리아는 ID.5 출고 고객에게 특별 구매 보조금 200만원 가량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에 따라 공식 판매 가격 6099만원인 ID.5는 국고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 특별 구매 보조금과 폭스바겐 구매 혜택을 모두 적용 시 서울시를 기준으로 4500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5월부터 본격적으로 인도를 시작하는 ID.5와 더불어 베스트셀링 전기차 ID.4의 국내 입항과 출고가 내달 말로 예정된 만큼 폭스바겐코리아는 올 한 해 ID.4와 ID.5 쌍두마차와 함께 수입 전기차 리더십을 더욱 확고히 할 계획이다.
나연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achel080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