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층 규모 오피스텔 396실 공급...지하2층~지상5층 드라이브인 시스템 '편리'

구리 갈매동 552-12, 552-13, 552-14, 552-15 일대에 조성되는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타워'는 지하 3층~지상 10층 규모의 지식산업센터로 제조업체를 위한 제조형 상품과 섹션오피스 상품으로 구분된다.
유명한 글로벌 건축가 브래드포드 퍼킨스가 디자인 설계에 참여해 사무실과 회의실과 같은 업무 환경뿐만 아니라 주거와 상업시설을 모두 겸비한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한다.
지상 1층에 대규모 상가시설이 들어서며, 전체 상가는 노출형으로 설계된다.
지상 2층은 상가와 공장이 배치되며, 3베이 설계를 적용한 오피스텔 396실로 채워진다.
특히, 차량이 해당 호실 앞까지 진입할 수 잇도록 지하 2층부터 지상 5층까지 드라이브인 시스템을 적용했다. 6층은 입주민 전용 휘트니스센터가 계획돼 있다.
교통 환경도 좋다. 인근에 갈매 동구릉 톨게이트가 위치해 강남까지 20분대 이동이 가능하고,서울~양양 고속도로, 세종~포천 고속도로 등을 이용해 광역지역 물류이동도 용이하다.
무엇보다 인근 산업단지 개발로 산업 연계성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진관일반산업단지, 금곡일반산업단지, 광릉테크노밸리가 이미 조성돼 있고, 앞으로 남양주구리테크노밸리, 남양주가구복합산업단지, 양정역세권도시첨단산단도 들어설 예정이다.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타워'는 구리갈매지구에서 가장 큰 지식산업센터로 주택과 달리 총 분양가의 70~80% 이상 대출이 가능하며, 입주업체에 재산세·취득세 감면 혜택이 주어진다.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타워’ 분양홍보관은 구리시 인창동 610-3에 있으며, 오는 3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